홍천 한옥카페 아나파우오, 즐거운 힐링타임

Posted by peterjun
2019. 11. 1. 07:33 여행 이야기/여행 관련 정보

일터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기가 막힌 운치를 자랑하는 한옥카페가 있다고 해서 동료들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홍천 아나파우오(anapauo)에서 커피한잔과 함께 아주 즐거운 힐링타임을 가지고 돌아왔네요. 

<홍천 한옥카페 아나파우오, 즐거운 힐링타임>

홍천 한옥카페 아나파우오

꽤 왜딴 곳에 위치하고 있어 그냥 발견하기는 어려운 곳입니다. 도광터는 홍천 읍내에서 출발하는 버스가 하루에 세 대만 지나가는 구석진 곳이지요. 물론 우리는 차를 끌고 갔지만, 일부러 가지 않으면 만나기 어려운 곳입니다. 하지만, 아주 멋진 곳인만큼 드라이브겸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나파우오 카페 기본정보

- 주소 : 강원도 홍천군 화촌면 도광터길 208 (군업리 1371)

- 전화번호 : 033-432-8551

- 주차 공간 넉넉함

- 영업 시간 : 명확하지 않음 / 매주 일요일 휴무

- 한옥예향으로 검색하면 됨

홍천 한옥예향

홍천 시골풍경

한옥 건물이 여러채 있습니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시골 풍경도 참 멋스럽지요. 산골이다 보니 멋진 풍경을 자아냅니다. 일을 잠시 멈추고 휴식한다는 의미의 아나파우오는 기독교 관련 용어인 듯합니다. 실제로 한옥예향은 교회수련회로 많이 활용된다고 해요. 한옥체험 정도로 아이들을 데리고 가기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한옥의 멋

한옥예향이 비어 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우리만 있었습니다. 날씨도 너무 좋고 해서 한옥 구경하면서 힐링타임을 가졌네요. 

아나파우오 내부 풍경, 테라로사, 블루보틀 원두

아나파우오 메뉴 가격 anapauo

사장님이 커피에 대해서 많이 공부하거나 그런 건 아니어서 장비로 승부를 보셨다 합니다. ^^ 원두는 테라로사, 블루보틀 원두를 사용하고 있더군요. 커피 내리는 머쉰 하나가 3천만 원!!!

한옥예향 식당, 양궁체험

카페 건물 2층은 식당으로 사용하는 곳인데, 가볍게 양궁 체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활용해볼 수 있어요. 

유칼립투스 화분

한옥카페 아나파우오 커피

핸드드립 커피와 아메리카노, 그린티라떼, 크로와상 등 빵 몇 가지를 주문했습니다. 아메리카노가 5,000원이라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기에 아쉬운 점은 하나도 없었네요. 

커피와 빵들

가까운 곳에서 일을 하고 있다 보니 사장님과 도란도란 대화도 좀 나누었네요. 인상도 좋으시고, 이래저래 잘 챙겨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 

블루보틀 커피

각자 주문한 커피 하나하나가 다 맛이 괜찮았습니다. 저는 그냥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주문했는데, 부드러움이 굉장했네요. 그래서 상대적으로 진한 느낌이 적기는 했는데,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핸드드립으로 주문한 분들도 다들 맘에 들어 했습니다. 

간단한 빵 디저트

크림 바른 크로와상

빵은 직접 만드시는 것도 있지만, 그렇지 않고 공수해 온 것으로 파는 것도 있습니다. 맛이 좋다고 하기엔 좀 그렇지만, 그냥저냥 먹을만은 했네요. 

커피와 떡

잘게 나눈 떡

떡 종류도 몇 가지 주셔서 맛볼 수 있었는데, 괜찮았습니다. ^^ 커피와 함께 우리끼리 전세내고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네요. 너무 괜찮다 보니 다른 곳으로 식사하러 가신 분들까지 초대해서 한참을 이곳에서 휴식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린티라떼

조만간 한 번 더 갈 것 같네요. 비가 오는 날에도 운치가 정말 좋을 것 같은데, 그게 모두 한옥의 매력이 아닐까 싶네요. ^^

[참고 글]

- 홍천 맛집 얼큰이칼국수, 칼칼한 맛이 일품

- 홍천 카페 꽃뫼로1길, 수제청 에이드  추천

- 홍천 중국집 맛집 북경성 왕갈비짬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