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카운트인포 - 계좌정보통합관리 어플

Posted by peterjun
2018. 2. 26. 23:30 IT, 모바일 세상/모바일/어플

금융관련 서비스가 많아지면서 통합으로 관리할 필요성이 대두되었지요. 그래서, 이런 통합관리 서비스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어카운트인포 앱은 계좌정보통합관리 어플로 금융결제원(KFTC)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은행, 보험, 대출 등 한곳에서 확인이 가능하지요.

<어카운트인포 - 계좌정보통합관리 어플>

얼마 전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포스팅보러가기)를 통해 숨은 돈 36,000원을 찾은 적이 있습니다. 공돈 같아서 좋기도 하지만, 한편으론 내 계좌들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통합관리가 가능하다면 이런 일은 없겠지요?


어카운트인포 앱을 통해 내 금융 계좌들 (은행, 우체국, 각종 금융기관, 보험, 카드, 대출 정보)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관리가 용이합니다. 아직 약간의 버그와 불편사항이 있지만, 개선 중이니 나쁘지 않습니다. 100만 다운로드 이상 되었네요. 

주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내 계좌 통합 조회 : 은행, 우체국, 서민, 상호금융기관에 개설된 내 계좌를 통합조회할 수 있습니다. 50만 원 미만의 비활동성 계좌인 경우 잔고를 다른 계좌로 이전 및 기부할 수 있습니다. 


- 내 보험, 카드, 대출정보 조회 (한국신용정보원과 연계)


- 내 자동이체 통합조회 : 불필요한 자동이체 해지 가능, 출금계좌 변경 가능


주의사항

- 법인, 외국인, 해외체류자, 미성년자는 이용 불가

- 1인당 1개 모바일 기기만 활용 가능

- 공인인증서 필요

- 고객센터 : 1577-5500


불편함 없이 잘 활용될 수 있도록 개발에 조금만 더 신경 써주면 어카운트 인포 앱은 우리나라 국민에게 필수어플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