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민둥산역 맛집에서 맛본 곤드레밥

Posted by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9. 10. 11. 07:28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1년 내내 조용하다가 가을이 되면 미어터지는 민둥산역. 억새축제와 함께 많은 이들이 멋진 풍경을 보러 가는 곳입니다. 웰빙한방마을이라는 식당은 이곳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 중 하나인데, 정선 맛집으로도 유명하지요. 정말 맛있는 곤드레밥 먹고 왔습니다. 

<정선 민둥산역 맛집에서 맛본 곤드레밥>

민둥산역 맛집 웰빙한방마을

아버지, 막내동생과 함께 드라이브겸 겸사겸사 들렀습니다. 이 근방으로 지나갈때면 이곳에서 항상 식사를 하곤 해요. 저도 정말 좋아하지만, 아버지께서 엄청 좋아하시거든요. ^^ 오리백숙이나 닭도리탕 등 다양한 메뉴를 팔지만, 뭐니뭐니해도 이곳은 곤드레밥 맛집입니다. 

웰빙한방마을 기본정보 및 메뉴

- 주소 : 강원도 정선군 남면 도원1길 3(무릉리 615-43)

- 전화번호 : 010-6671-2119

- 영업시간 : 09시 ~ 22시 (연중무휴)

- 주차 가능

정선 맛집

친절하신 부부가 운영하는 곳입니다. 시골틱한 외관에 인테리어도 올드한 느낌이지만, 상차림을 받아보면 눈이 동그래지는 그런 곳이지요. 

추성훈 싸인

돌솥곤드레밥(10,000), 감자전(10,000), 메밀전병(10,000), 감자떡(10,000) 등등 다양한 메뉴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돌솥곤드레밥으로 주문했습니다. 

웰빙한방마을 메뉴

웰빙한방마을 멋진 상차림

주방을 담당하고 계시는 안사장님은 음식에 대해서 나름의 철학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사장님과 이야기를 조금 나눠보니 그런 것 같더라고요. ^^

따뜻한 메밀차

우선 따뜻한 물과 차가운 물이 함께 나옵니다. 메밀차 같은데, 다른 걸 좀 섞은 것 같더라고요. 고소한 맛이 참 좋습니다. 물론 이 물은 돌솥에 부어서 누룽지 만드는 물이기도 합니다. 기다리면서 차마시듯 홀짝거리다 보면 한 번 정도는 리필하게 됩니다. 

15가지 밑반찬

잠시 기다리면 반찬이 하나씩 나옵니다. 작은 사각형 접시에 조금씩 담긴 반찬이 15가지가 나옵니다. 굉장히 반듯하게 차려주시는데, 이렇게 세팅하지 않으면 안사장님한테 엄청 혼난다고 하십니다. ^^ 

각종 밑반찬, 오이, 고추

식당 이름에 웰빙이라는 단어가 있는만큼, 이 많은 반찬 하나하나를 정성껏 만드셨다는 느낌이 듭니다. 너무 잘 차려놓은 집밥 느낌도 들고요. 개인적으로 고추, 고들빼기, 오이지가 제 입맛에 너무 맞았어요. 더 먹고 싶었지만, 그러기엔 양이 너무 많아서 그러지 못했네요. 

메추리알, 고들빼기, 호박, 고사리 등

맛있는 돌솥곤드레밥과 된장찌개

곤드레밥이 나옵니다. 향긋한 느낌이 정말 좋아요. 색감은 말할 것도 없고요. 이 음식을 파는 다른 곳들과는 비주얼에서부터 차이가 납니다. 

곤드레밥

그릇에 덜은 곤드레밥

따로 내어주신 큰 그릇에 밥을 모두 덜어냅니다. 양념장에 비벼 먹어야 하니까요. 

곤드레밥 누룽지

그리고, 남은 돌솥에는 아까 내어주신 따뜻한 차를 부어 향긋한 누룽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곤드레 비빔밥

양념장을 넣고 비벼도 색깔이 많이 달라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적당히 비벼진 이 곤드레밥은 맛이 기가 막힙니다. 향긋한 곤드레의 향과 맛, 그리고 맛있게 만들어진 양념이 잘 어우러집니다. 

전통 된장찌개

된장찌개에서 한 번 더 놀랐는데, 너무 맛있어요. 집된장으로 만든 찌개라고 하셨는데, 누가 먹어도 맛있을만한 그런 찌개였습니다. 탈탈 털어서 비워버린~~~

곤드레밥 누룽지

마지막 입가심으로 먹은 곤드레 누룽지. 일반 누룽지보다 고소함은 조금 덜하지만, 풍미는 아주 좋습니다. 마지막 한 방울까지도 남기고 싶지 않은 그런 맛이네요. 

매번 가는 곳이지만, 먹고 나오면서 조만간 또 오자~는 말을 하면서 나왔습니다. 민둥산으로 여행 가는 분이라면 꼭 한 번 들러보면 좋을 그런 곳이네요. 

[참고 글]

- 기차로 떠나는 가을여행, 민둥산 억새축제

- 정선여행, 꼭 가봐야 할 곳들

- 사색을 위한 감성여행에 꼭 필요한 억새풀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강원 정선군 남면 무릉리 615-43 | 웰빙한방마을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이전 댓글 더보기
  2. 곤드레밥과 된장찌개, 15반찬 너무나 맛있는 식사셨을 것 같아요.
  3. 곤드레밥에 곤드레가 차원이 다르게 들어갔네요. 와~
    강남 곤드레밥 전문점에선 곤드레를 너무 안 넣어줘서 곤드레밥 전문점 맞나 싶더라고요.
    강원도 가면 꼭 가보고 싶어요. ^^
  4. 좋은곳소개 잘보고 갑니다
  5. 한번 쓰고 버려질 종이컵을 사용하는 건 좀 아쉽지만, 든든하고 맛있는 한끼가 될 것 같은 곳이네요.^^
    • 바닥에 비닐 까는거 별로 안 좋아하긴 하는데... 여기 너무 괜찮아서 갈 일 있음 꼭 들르곤 하네요. ^^
  6. 오오오 반찬이 쬐악~~ 펼쳐진 상 보니 군침이 돕니다! 맛있을 것 같아요^^
  7. 와 정말 보는내내 군침넘어가네요. 향긋한 곤드레밥만 봐도 맛있어 보이는데
    15가지 기본찬이라니.. 반찬들도 다들 정갈하고 맛나 보이네요.
    음식에 대해 많은 정성을 쏟는 가게인거 같아요 ^^
    • 오래전부터 가던 곳인데, 안사장님이 음식에 대해 정말 최선을 다한다는 걸 이번헤 확실히 알아버렸어요. ^^
      정말 맛있게 잘 먹고 왔답니다.
  8. 와, 15가지 반찬에 정성이 가득하고, 찌개를 너무 맛나게 드셨다니? 저도 먹어보고 싶습니다. 곤드레밥도 영양가 만점일 것 같습니다. 다음에라도 민둥산 에 가게되면 꼭 들려야겠어요- 음식점 이름 메모해뒀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 피터준님
    • 민둥산에 가면 꼭 들러야 할 식당인 것 같아요.
      이 날도 민둥산에 간건 아닌데, 지나가다가 들렀거든요. 가족들이 다 좋아해요. ^^
  9. 와 진짜 잘 나옵니다.
    매일 저런 식사를 하고 싶을 정도인데요, 건강에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돈까스, 치킨, 고기 이런건 좀 줄여야 해요.. ㅠㅠ
  10. 말린 곤드레가 아니고 생곤드레인가요?
    색이 파란게 제가 먹어본 곤드레밥이랑 때깔부터가 다르네요 ㅎㅂㅎ!!
  11. 봄에 정선 다녀오면서, 가을에 민둥산으로 억새보러 가야지 했는데 ..
    올해는 가기 힘들게 되었습니다. 아무튼 언제고 민둥산을 갈 것인데 ..
    그 때 이 집을 찾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곤드레밥이 완전 맛있어 보입니다. ㅎㅎ
  12. 벽면 가득한 사인만 봐도
    이 집이 얼마나 유명한지 알겠습니다.

    다시 새로운 한주가 되었습니다.
    월요일을 상큼하게 시작하세요.
  13. 푸른색의 곤드레밥이 정말 신선함을 그대로 전하는듯 합니다.
    저도 곤드레밥을 진짜 좋아하는데...ㅎㅎ 잘 보고 갑니다.
    • 저도 엄청 좋아하는데, 집에서는 해먹질 않으니 정말 귀한 음식이네요. ^^ 맛있게 먹고 왔답니다.
  14. 와...제대로 된 맛일 것 같아요.
    군침 도네요
  15. 곤드레밥은 잘 안 찾아먹는데 여행가서 먹는 밥맛은 남다를것 같네요ㅎ
  16. 반찬이 예술이네요!!
    민둥산 역, 정선...여기 참 가고 싶은 곳인데 아직 한 번도 가 본적이 없어요~
  17. 건각 밥상이 군요
    반찬도 정갈하게 잘나오고
    좋은것같아요
  18. 반찬을 전부 직접 만드시는 데다가
    가짓수도 넉넉하게 많네요!
    가게 이름처럼 정말 웰빙 느낌이 물씬 납니다.!
  19. 오앙~ 푸름푸름 보니 생곤드레밥인가봐요! 15첩 반찬..무엇!! 가짓수도 일렬횡종대 배열도 놀랍네요ㅎㅎ 나오면서 또 오자는 하시는 모습 보니 맛집 맞네요^^ 마음 편안한 하루 보내시길요!
    • 여기 정말 좋아요. ㅋ
      가끔 생각나는데... 멀다 보니 일부러 찾아가기에도 힘든 곳이네요. ㅠ
  20. 점심시간이라 된장찌개의 비주얼이 훨씬 맛있게 보입니다+_+ 침나오네요..
    반찬도 다양하고 정갈하게 나오는 듯. 이런 한식집 참 좋아라 하는데 근처에 이런 식당이 없네요 ㅠ.ㅠ
    • 저도 이런 스타일 정말 좋아해요.
      강원도 산골의 식당이라 더 건강한 느낌이 들어요. ㅎㅎ
  21. 너무 맛있어보여요. 군침을 삼켰네요. 곤드레가 들어간 건강식을 먹어보고 싶네요.
    공감 꾹 누르고 갑니다. 즐거운 저녁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