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래동 값진식육, 된장찌개 라면 맛집

Posted by peterjun
2020. 11. 30. 10:25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오랜만에 문래동 값진식육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한적할 타이밍에 가서 여유 있게 한 끼 식사하고 왔네요. 한우 맛도 좋지만, 이번엔 된장찌개라면이 아주 기가 막혔습니다. 다들 고기 먹은 뒤에 이걸 먹는 이유를 알겠더군요.

<문래동 값진식육, 된장찌개 라면 맛집>

문래동 값진식육 식당

값진식육에는 딱 2년 만에 가네요. 그때도 지금도 이유는 동일한 것 같습니다. 친한 친구의 생일. 미안하게시리 늘 차로 두어 시간을 운전해서 만나러 옵니다. 늘 나보다 나를 더 아껴주는 친구라 항상 고마운 마음 뿐입니다. ^^

문래동 값진식육 기본정보 

- 전화번호 : 0507-1430-9288

-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 58-4 (문래역 3번 출구에서 493m)

- 영업시간 : 매일 11시 ~ 22시 30분 (일요일은 22시 마감)

- 단체석, 포장, 남/녀 화장실 구분, 예약 가능

- 가게에 주차 공간이 있으나, 손님이 많을 경우 주차 자리 모자람

- TV출연 : 2TV생생정보, 생방송투데이, 식신로드

값진식육 정육코너

다양한 한우 메뉴들이 있고, 평소 점심시간에는 맛있는 한 끼 식사 메뉴들도 팔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점심시간에 갈비탕 먹으러 한번 가보고 싶은데 앞으로도 그럴 일은 없을 것 같아 아쉽네요. 30일 숙성 한우를 취급하는 곳입니다.

문래동 값진식육 메뉴, 가격

우리는 한우특모듬을 다섯 개 먹었습니다. 1인분에 26,000원, 5인분이니 130,000원. 다른 분들 영수증리뷰 보니 가성비맛집이라고 하는 분들이 좀 있는데 그건 아닌 것 같아요. ^^ 1인분에 120g입니다. 고기 퀄리티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값진식육 실내

문래동 값진식육 맛있는 숙성 한우

숙성등심을 먹고 싶었지만, 그냥 통일해서 한우특모듬으로만 먹었습니다. 특선메뉴에 있는 새우살, 살치살, 꽃갈비살, 업진살, 안심도 맛보고 싶었지만... 일단 가성비 때문에 내려놓았네요. ㅋ

값진식육 기본반찬

여기 밑반찬이 맛있다고 소문이 자자하더군요. 고기 먹을 때 특별한 반찬이 나오는 건 아니지만, 기본으로 나오는 양념된 채소(1인당 하나씩) 맛이 상당히 좋습니다. 파채도 들어가서 고기랑 같이 먹으라고 나오는데, 이거 자체가 맛이 좋더라고요.

숙성 한우모듬세트

한우모듬

막입이라 한우라고 더 맛있는 것도 원래 잘 모릅니다. 그냥 심리적 보상이라고나 할까요? 어쨌든 비싼 소고깃집에 가면 맛이 더 좋은 건 사실이더라고요. 

불판위의 차돌박이

와사비 올린 차돌박이 한점

코가 워낙 예민해서 냄새 관련으로는 좀 칼같은 편이에요. 음식에 문제가 있는 걸 기가 막히게 찾아내곤 한답니다. ㅋ 

숙성 한우 고깃집

소고기 한 점

1인분에 120g인 거는 왜 메인 메뉴판에 안 써 놓으셨는지 모르겠어요. 생각보다 양이 적은 것 같아서 물어보니 120g이라고 하더라고요. 여기 약간 가성비 맛집으로 알고 있었는데, 그건 아닌 걸로~!

숙성등심

대부분의 손님들이 고기를 적당히 먹고 된장찌개를 주문합니다. 그리고 라면사리를 다들 넣더군요. 직원분께 여쭤보니 그리 먹으면 맛이 좋다고 합니다. 

맛있게 구운 숙성등심

값진식육은 된장찌개라면 맛집?

열심히 한우를 먹고 있는 도중에 옆 테이블에서 살살 끓여주셨네요. 워낙 된장찌개를 좋아하는지라 밥이랑 빨리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된장찌개라면

멸치볶음과 김치

마침내 불판을 치우고 우리 테이블에 올라온 된장찌개. 콩나물도 들어가고, 큼지막하게 썰은 표고도 넉넉히 들어가 있습니다. 좋아하는 두부도 꽤 들어 있고요.

라면된장찌개

맛있는 된장찌개 라면

예전에 동료 중 한 명이 자기는 된장찌개에 국수 넣어서 말아먹는 걸 굉장히 좋아한다고 해서 난 싫다고 했었는데... 이거 먹어보니 이해가 됩니다. 너무 맛있더라고요. ㅋ 하지만, 사리를 추가로 넣기엔 배도 너무 부르고 해서 적당히 자중했습니다. 

소고기된장찌개, 두부랑

밥이 빠질 수 없으니 시켜서 함께 나눠 먹기도 했네요. 한우를 먹었는데, 어째 이 된장찌개가 더 강렬하게 기억에 남습니다. 한우는 그저 곁들임 용도!!! 맛있는 한 끼 저녁식사였습니다. ^^

[아래 글도 함께 보세요]

- 김덕후의 차돌조, 홍대 무한 차돌박이

- 동탄 소고기 맛집 화담정 투뿔한우 특별한 맛

- 판교 양바위, 맛있는 특양구이, 대창구이, 양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