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래역 맛집 값진식육 한우로 즐거운 외식

Posted by peterjun
2018. 11. 12. 23:58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오랜만에 멀리서 찾아온 친구와 영화 한 편 보고 찾아간 문래역 맛집 값진식육. 점심시간에 한정으로 팔고 있는 갈비탕 인기가 정말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저녁식사 시간에 갔기에 우리는 한우로 즐겁고 맛있는 외식을 하고 왔네요.

<문래역 맛집 값진식육 한우로 즐거운 외식>

문래역 맛집 값진식육

일요일 저녁이었는데, 엄청 북적거리는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가성비가 좋다는 이야기를 보긴 했지만, 한우 가격이 엄청 싸기는 쉽지 않지요. 개인적으로 판교 '육미 한우암소직판장'이 가성비갑이라고 생각하네요. 이날은 생일을 맞은 친구 덕분에 먹게 되었습니다. ^^

값진식육 기본 정보

-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선유로 58-4 (문래동3가 77-43)

- 전화번호 : 02-2634-9288

- 영업시간 : 11시 ~ 23시 (일요일 11시 ~ 22시)

- 휴무일 : 명절연휴 때 각 2일씩

- 주차 가능

- TV출연 : 2TV생생정보, 생방송투데이, 식신로드

갈비탕이 이 식당의 메인 메뉴인데 11시 ~ 15시에만 판매하고, 한정이라 재료 소진 시 먹을 수 없습니다. 

문래동 맛집 값진식육 메뉴 및 분위기

내부 분위기가 특별하다는 느낌이 들 건 전혀 없습니다. 그냥 흔히 볼 수 있는 고깃집 풍경이에요. 적당히 손님이 차 있었고, 일하는 분들은 과하지 않게 적당히 친절했습니다. 

값진식육 내부 분위기

한우 더 맛있게 즐기는 방법

테이블에 붙어 있는 '한우 더 맛있게 즐기는 법' 같은 건 좋습니다. 이 집에서 식사할 때 참고하면 되니까요. 구석구석에 철 지난 유머 감각의 멘트들이 붙어 있는데, 그리 인상적이지는 않습니다. 예전같으면 재미있다고 했을 텐데 말이죠. ㅎㅎ

값진식육 메뉴 및 가격

점심 한정메뉴 갈비탕은 12,900원, 한우특모듬은 18,000원, 스페셜모듬은 29,000원입니다. 새우살, 살치살, 꽃갈비살, 업진살, 안심 부위를 별도로 주문해서 먹을 수 있고요. 이 집의 맛있는 식사 메뉴인 된장찌개는 7,000원입니다. 

문래역 맛집 값진식육 한우

기본 찬으로는 깍두기와 양파절임이 나옵니다. 1인당 샐러드가 나오는데 이 집만의 양념이 뿌려져 있습니다. 좀 달달한 맛이 있어서 제 취향은 아니었지만, 고기와 함께 먹으니 그 나름의 맛이 있더군요. 한우 맛있게 먹는 방법에 있는 항목이기도 합니다. 

기본 반찬 깍두기, 양파절임, 샐러드, 와사비

고기 찍어 먹을 수 있는 양념장은 액젓이라 저는 거의 활용하지 않았지만, 좋아하는 분들에겐 엄청 괜찮은 소스가 될 것 같았어요. 요새 와사비 활용하는 사례가 많은데, 이곳에서도 와사비를 제공해주고 있네요. 기본으로 나온 고추가 맵지 않아서 청양고추를 요청해서 먹기도 했습니다. 

한우특모듬

한우스페셜모듬

처음엔 한우특모듬 2인분을 먹었고, 그다음엔 한우스페셜모듬을 2인분 시켜 먹었습니다. 세 명이서 먹었는데, 마무리로 된장찌개에 공깃밥 두 개를 나눠 먹으니 모두 배가 엄청 불렀네요. 

잘 구운 입에서 녹는 한우 고기

사르르 녹는 한우 갈빗살

고기의 질은 일단 좋습니다. 부드럽게 넘어가는 맛이 일품이었어요. 입에서 사르르 녹는 느낌의 한우가 정말 맛있습니다. 고추냉이를 올려 먹어보기도 하고, 샐러드와 함께 먹기도 하고, 소금장에 가볍게 찍어 먹기도 했네요. 

한우된장찌개

7,000원짜리 된장찌개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여기 된장찌개가 맛있다고 해서 시켰지요. 꽤나 큰 냄비에 나와 양도 넉넉했고, 콩나물, 수제비가 들어가서 독특했고, 이 집만의 소스가 곁들여져 있어 찌개 맛이 특별했습니다. 

된장찌개에 밥 말아서 먹기

된장찌개를 덜어서 밥을 살짝 말았더니, 맛있는 한우국밥 먹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먹는 도중에 배가 부른지도 못 느꼈다가, 나올 때 배를 두드리면 나오게 되었네요. ^^ 맛있게 잘 먹고 왔습니다. 또 가고 싶은데,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네요. ㅎㅎ

[참고 글]

- 당산역 맛집 군산오징어 후기

- 신촌칼국수 버섯소고기샤브, 3대 천왕 맛집

- 한우 맛집, 판교 육미 한우암소직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