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떡볶이, 깔끔한 튀김과 어묵, 꼬마김밥까지

Posted by peterjun
2019. 1. 16. 22:33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제일 좋아하는 음식은 김밥, 그다음은 떡볶이. 홍천에 왔으니 괜찮은 곳을 또 찾아봐야 합니다. 얼마 전에 먹은 도라무통이라는 곳도 정말 괜찮았지만, 옛 향수를 자극하는 맛인 홍천떡볶이가 제에겐 더 좋았습니다. 아이들도 정말 좋아할 만한 그런 곳입니다. 

<홍천떡볶이, 깔끔한 튀김과 어묵, 꼬마김밥까지>

홍천군맛집 홍천떡볶이

이곳에서도 즉석떡볶이를 먹을 수 있는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방식은 아닙니다. 따라서, 여기에선 그냥 옛날 떡볶이를 먹는 게 좋다고 하더군요. 10년 이상 홍천에서 지내 온 분들이 홍천군 맛집으로 이곳을 찝어주기도 하셨어요.

홍천떡볶이 기본 정보

주소 : 강원 홍천군 홍천읍 신장대로 58 (희망리 326 - 9)

홍천터미널에서 걸어서 갈만한 위치라 버스 기다리는 시간이 넉넉할 때 이용하는 것도 좋아요. 강원도 지역은 늘 그렇지만, 터미널 근처엔 군인들이 바글바글합니다. 터미널 들를 때마다 군대 간 동생이 생각나곤 하네요. ^^

전화번호 : 033-435-8939

영업시간 : 08시 ~ 20시, 일요일 휴무

홍천떡볶이 메뉴 및 맛

분식집 공간이 꽤 넉넉한 편이었고, 깔끔했습니다. 떡볶이 종류, 김밥류, 꼬마김밥, 튀김, 쫄면, 만두야채비빔, 우동, 오뎅, 라면류, 탕수육, 물만두, 찐만두, 돈까스, 순대 등등 다양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함께 간 분과 커뮤니케이션이 잘 맞지 않아 김밥과 꼬마김밥을 다 시켰네요. 덕분에 배 터지는 줄 알았습니다. 

홍천떡볶이 메뉴, 홍떡메뉴

홍천맛집 분식집

제가 정말 좋아하는 떡볶이. 읍내 나가면 그래도 가장 맛있는 떡볶이라고 할만했습니다. 오래전 맛봤지만, 여전히 생생하게 기억나는 충남 서산에 위치한 해미읍성떡볶이가 살짝 생각나는 맛이었네요. 달곰하면서도 맵지 않아 아이들도 잘 먹게 생겼습니다. 

달달하고 맛난 떡볶이

맛있는 옛날 떡볶이

꼬마김밥은 별 것도 없는데 정말 맛있는 것 같아요. 그냥 먹어도 맛있고,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일반 김밥도 한 줄 나왔는데, 평범평범합니다. ^^

일반 김밥

미니 꼬마김밥

기본 국물로도 나오지만, 어묵을 1인분 시켰습니다. 국물이 꽤 깔끔했어요. 다른 떡볶이집에서의 조미료만으로 우려낸 그런 맛과는 다른 깔끔한 맛이어서 좋았네요.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기도 해서, 다 먹고 국물을 리필까지 해서 먹었습니다. 

오뎅탕, 어묵

기름 맛을 워낙 싫어해서 튀김 종류를 잘 먹지 않는데, 그래도 묵힌 기름이 아닌 깔끔하게 잘 튀겨낸 것은 요새 곧잘 먹는 편이네요. 오징어튀김을 시켰는데 역시나 깔끔하게 맛이 좋았습니다. 

갓 튀긴 바삭바삭한 오징어튀김

가격대도 서울보다는 저렴했지만, 무엇보다 양이 엄청 많았습니다. 1인분 기준이 서울의 1.5인분 정도 이상인 것 같았어요. 맛있었지만, 과식했네요. ㅎㅎ 일요일이 휴무인 줄 모르고 지난주에 서울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들렀는데, 헛걸음하게 되어 속상했답니다. ㅠ

[참고 글]

- 정발산역 오빠네 옛날 떡볶이

- 제주오일장에서 맛본 특별한 떡볶이

- 3대천왕 여의도 떡볶이 대표 미스터칠드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