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항아리물회, 맛좋은 속초물회맛집

Posted by peterjun
2018. 8. 14. 00:56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속초에 가면 먹어야 할 먹거리 중 하나가 바로 물회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많이 즐기는 편은 아니지만, 아버질 위해 괜찮은 속초맛집으로 다녀왔네요. 속초항아리물회, 봉포머구리, 청초수, 황금물회 등이 유명하고 맛도 좋은 곳들입니다. 

<속초물회맛집 속초항아리물회 괜찮네요>

속초맛집, 속초항아리물회

하염없이 기다려야 하는 유명한 맛집. 맛있는 음식도 좋지만, 너무 긴 기다림이라면 그냥 포기하는 편이 낫다고 생각하는 저입니다. 하지만, 가족들의 생각은 달랐네요. 수십 팀이 앞에 있었지만, 일단 기다리기로 하고 이 뜨거운 햇살 속에서 인내심 테스트를 했습니다. 

속초항아리물회 기본 정보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해오름로 137 (조양동 1470)

- 전화번호 : 033-635-4488

- 영업시간 : 매일 09시 30분 ~ 21시 30분

- 주차 : 식당 건너편 공영주차장 이용

공영주차장이 꽉 차서 한참을 더 올라가 길가에 차를 댔습니다. 주차 관리하는 분이 안내해주십니다. 대기가 너무 길다면 바로 앞 해변에 잠시 다녀오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속초물회맛집

속초해변

긴 기다림... 그리고 메뉴

정말 오래 기다렸어요. 더운 날씨에 한 시간은 더 걸렸던 것 같습니다. 그나마 회전율이 상당히 좋은 편이어서 생각보다는 덜 기다렸다는 정도? 곳곳에서 짜증 내는 목소리가 들리니 기다림에 더 지쳤던 것 같아요.

대기중인 손님들

메뉴는 기본적으로 항아리모듬물회 15,000원, 전복물회 20,000원 이 두 가지가 가장 많이 먹는 메뉴입니다. 그리고, 회덮밥(모듬) 15,000원, 멍게비빔밥 15,000원도 인기가 많은 것 같았고요. 7~8월에는 홍게 금어기라 관련 메뉴는 맛볼 수 없습니다. 

속초항아리물회 메뉴, 가격

식당 분위기 

특별히 언급할만한 게 없네요. 기다림이 길었던 만큼 안내받은 자리로 가서 빠르게 주문하고 식사를 하고 싶다는 생각뿐이었거든요. 일하는 분들이 꽤 많았어요. 주문, 서빙 관련으로 불만은 없었습니다. 별로 좋아하지 않는 스타일이지만, 테이블 위에 비닐을 깔아놓아 회전율을 높였네요.

식사 중인 많은 손님들

속초항아리물회 식당에 손님이 없을 때가 있을까? 싶을 정도로 북적거렸습니다. 그래도 술보다는 식사하는 분들이 대부분이라 언성 높이는 사람이 없어 소란스럽지는 않았습니다. 

맛있게 먹은 속초항아리물회 메뉴들

기본 항아리모듬물회 2인분과 회덮밥을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국수사리를 추가했고요. 양이 많을 것 같아, 물회에 먹을 밥은 따로 주문하지 않았습니다. 

각종 반찬들, 버섯튀김

잘 세팅되고 정갈하게 반찬이 나왔는데, 버섯을 말려 튀긴 뒤 양념을 한 반찬이 독특했습니다. 엄청난 호불호가 갈릴 듯한 반찬이었는데, 역시나 저 혼자 다 먹었네요. ㅋ 물회 전문이라 솔직히 반찬은 없어도 상관없다 생각하는데, 적당히 잘 나오는 것 같았어요.

푸짐함 항아리물회

잘 섞은 물회, 맛있다

푸짐하게 올려진 물회가 나왔습니다. 세꼬시도 들어 있고, 모듬이니 각종 횟감들이 섞여 있겠지요. 특별히 잘 아는 게 없으니 그냥 먹습니다. 너무 맛이 강하지도 않고, 적당한 간이어서 맛있게 잘 먹었네요. 입맛 까다로우신 아버지께서도 맛있게 잘 드셨어요. 물론 생각했던 것과 다르다고는 하셨지만요.

노란 빛깔의 국수사리

국수사리 넣은 물회

국수 사리를 넣어 먹으니 맛이 더 좋습니다. 면 색감이 정말 예뻤고, 식감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가족들이 모두 면을 좋아하는지라... 만족스러웠네요. 

모듬회덮밥

맛있는 회덮밥 한 숟가락

개인적으로 회덮밥을 정말 좋아하는데, 정말 오랜만에 맛봤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이 녀석 역시 정말 맛이 좋았습니다. 모듬이라 여기에도 세꼬시가 조금 들어갔는데, 그 식감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다는 개인적인 흠만 아니었다면 정말 최고였습니다. ㅋ

한상차림

물회 자체를 오랜만에 먹었네요. 재작년 부산여행에서 맛본 이후로 처음인 것 같습니다. 기다림에 지쳐 힘들었지만, 맛이 배신때리지 않아 만족스럽게 먹고 나왔습니다. ^^

[참고 글]

- 대포항보단 주문진항, 너무 비싼 오징어값

- 속초 바다 바로 앞 카페 나폴리아

- 안목해변, 강릉 여행 시 꼭 가봐야 할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