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노량진 닭밝집

Posted by peterjun
2019. 10. 29. 07:09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개인적으로 팔당닭발을 가장 좋아하지만, 이번에 친구가 소개해줘서 가성비 좋은 노량진 닭발집에 다녀왔네요.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는 음식이지만 즐기는 분들에겐 최고의 음식, 안주가 되곤 합니다. 포장마차 단골 메뉴이기도 하고요. 

<가성비 좋은 노량진 닭밝집>

노량진 닭발집

7호선 장승배기역과 1호선 노량진역 중간 즈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은 젊은이들이 많은 만큼 가성비가 매우 좋은 이곳은 정말 인기 만점이더군요. 

닭발집 기본 정보 및 메뉴

- 주소 : 서울시 동작구 장승배기로 123-1 (노량진동 308-18)

- 전화번호 : 02-826-0043

- 영업시간 : 매일 17시 ~ 04시

- 휴무일 : 매주 일요일

- 주차장 별도 없음 (도롯가에 위치)

장승배기 닭발집

가게 이름 자체가 '닭발집'입니다. 다양한 메뉴들을 파는 실내 포장마차라고 보면 되겠네요. 삼삼오오 모여서 술 한잔하기 좋은 곳인 듯싶습니다. 우리가 갔을 때는 저녁 9시 즈음이었는데, 이미 만석이었습니다. 

닭발집 메뉴 가격

한 팀 대기 중이었고, 대략 10분 정도 기다린 후에 들어갔네요. 상당히 북적거리는 풍경이어서 분위기의 호불호가 명확할 듯싶네요. 요즘 비교적 조용한 곳을 좋아하다 보니 좀 정신이 없긴 했습니다. 좁다 보니 지나갈 때 다른 사람들을 스칠 듯 말 듯 해서 나갈 때까지 일어나지 않았네요. ㅋ

닭발과 닭똥집... 맛은?

다른 테이블을 살펴보니 기본적으로 닭발은 다 주문하는 것 같습니다. 거기에 계란탕이나 계란말이를 함께 시킨 경우가 많았어요. 매운 음식이다 보니 어울리는 조합입니다. 우리는 배가 그리 고픈 건 아니어서, 닭발과 닭똥집만 주문했습니다. 

김가루 뿌린 기본 국물

은박지 깔고 수저 올림

기본으로 국물이 나오는데, 김가루가 뿌려져 나옵니다. 엄청 맛없어요. 친구가 그토록 추천했던 곳이지만, 이녀석도 국물은 맛없다고 하네요. 한 숟가락 먹고 말았네요. 아마 이 국물이 맛있다면 엄청나게 리필을 하겠지요? 그렇다고 해서 이리 맛없게 내어 놓는 것보다는 다른 걸로 대체하는 게 더 나을 듯 싶네요.

국물닭발, 삶은 계란

발라먹기도 귀찮고, 비주얼상으로도 그리 좋아하지 않아 뼈없는닭발을 즐기는 편이지만, 이날은 뼈가 있는 거로 먹었네요. 상당히 많이 나옵니다. 작은 냄비이긴 하지만, 만 원에 이렇게 많은 양이 나온다는 건 확실히 가성비는 좋다는 것이겠지요. 삶은 달걀 하나도 올려서 나옵니다. 

매운 뼈 있는 닭발

국물닭발이라 살짝 끓인 뒤 장갑을 장착하고 먹어보았습니다. 워낙 유명한 닭발 맛집을 여러 군데 다녀서 그런지 제 입에 영 맞지는 않았습니다. 양념이 예상보다 별로였는데, 친구 녀석 말로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철판 스타일이었는데 국물스타일로 바뀌었고, 양념도 좀 바뀐 것 같다고 하네요. 꽤 미식가인 척 하는 녀석인데... 자기 입에도 좀 안 맞았는지 민망해합니다. ㅎㅎ 

매콤한 국물 뿌린 삶은 달걀

매운맛이라도 좀 있음 좋았을 텐데, 별로 맵지도 않아서 아쉬웠네요. 굳이 계란탕, 계란말이를 시킬 필요까진 없어 보입니다. 다른 테이블에서 말하는 걸 들었는데, 이곳은 계란말이가 정말 맛있다고는 하네요. ^^

매콤한 닭똥집

닭똥집이 잘 볶아져 나왔습니다. 청양고추와 마늘이 굉장히 많았어요. 그래서인지 굉장히 푸짐한 느낌이었습니다. 역시 가성비가 좋아 보입니다. 매콤한 향이 좀 강한 편이었고, 짭조름했는데, 맛이 좋았습니다. 닭발보다 이게 더 맛있었어요. 좀 더 운치 있게 맵기도 했고요. 다음에 또 가게 되면 또 먹고 싶은 메뉴입니다. 

닭똥집 한 개

가볍게 소주 한 병, 맥주 한 병 시켜서 함께 나눠 먹었습니다. 나올 때까지 빈자리는 없었습니다. 계속 대기가 있는지 누군가 나가면 바로 찼거든요. ^^ 일부러 찾아갈 곳은 아니지만, 이 근처에서 가볍게 술 한잔 하려면 나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다만, 북적이는 분위기가 싫은 분이라면 패스~~!!

[참고 글]

- 노량진 고시뷔페 추천 엄마손뷔페

- 우리집 팔당닭발, 최고의 맛집, 최고의 매운맛

- 해물포차 꼴통, 가성비 끝판왕 포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