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기초 - 6개월 단기적금 이자 좋은 은행

Posted by peterjun
2017. 8. 21. 23:15 재태크 & 경제 이야기/금융

6개월짜리 단기적금이 인기가 많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빠르게 전환하기가 좋아 유동성 확보가 좋기 때문이지요. 재테크를 잘 하지 못하는 분들께 예/적금은 아주 기초적인 방식인데, 이런 인기 많은 단기적금을 활용하는 것은 매우 바람직합니다. 종잣돈 모으기 위한 기본 행위지요.

<재테크 기초 - 6개월 단기적금 이자 많은 은행>

라이언 체크카드

<새로나온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 면허증과 사이즈 동일>

KB국민은행,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우리은행. 이렇게 4대 은행을 주로 많이들 활용하며, 기본금리는 비슷하니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기본금리는 6개월짜리는 연 0.9 ~ 1.8%입니다. 1년짜리는 1.0 ~ 2.0%이고요. 향후 금리가 오를 것을 대비하여 짧은 시간 동안 작은 자금을 굴리기에도 좋습니다. 

여기서 최근 '복병'이 하나 생겼는데, 엄청난 돌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곳입니다. 바로 '카카오뱅크'인데요. 이곳은 6개월짜리는 1.8%, 1년짜리는 2.0%입니다. 기본금리에서도 최대로 준다는 것이지요. 인터넷은행을 이제는 다들 활용해야 할 테니, 이참에 6개월짜리 적금 하나 들면서 이래저래 살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삼성페이 결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삼성페이 결제 중...>

그렇다고 시중은행의 금리가 좋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카카오뱅크의 독주에 손 놓고 있을 리는 없을 테니까요. 각 은행별로 카카오뱅크 못지 않은 이자를 주는 상품이 계속 생기고 있습니다. 그만큼 인기가 많기도 하고요. 이런 작은 금리의 상품 같은 경우엔 반드시 주거래은행이나 실적이 좋은 곳에서 해야 하는 건 다들 아시겠지요? ^^

오늘 친구 녀석이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왔다고 사진까지 찍어서 자랑하는 바람에 괜히 심술이 났네요. 저도 빨리 하나 만들어야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