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돼지고기에 차돌박이와 육회가 더해진 맛, 육화식당

Posted by peterjun
2022. 6. 8. 13:33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오랜만에 방이동으로 외출을 나가게 되었습니다. 아픈 상처가 있는 동네가 잘 안가는데, 맛있는 암돼지고기집이 있다고 해서 갔네요. 육화식당에서 맛좋은 돼지고기와 차돌박이, 육회까지 한 번에 맛보고 왔습니다.

<암돼지고기 전문점 육화식당>

암돼지고기

친한 선배 회사 근처이기도 하고, 고기 먹으러 오라고 하셔서 다녀왔네요. 이날 날이 참 맑고 좋았습니다. 점심식사로 먹었는데, 요즘 이렇게 퀄리티 좋은 고기를 맛있게 구워주는 곳이 많은 것 같아 입도 덩달아 즐거웠네요. 식당 앞에는 전국 5대 삼겹살 맛집이라 써 있습니다. 물론 저는 잘 알지 못합니다. ㅎㅎ

육화식당 기본 정보

-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2길 29 (송파나루역 2번출구 560m)

- 전화번호 : 0507-1415-6882

- 영업시간 (평일) : 16시 ~ 0시 30분

- 영업시간 (주말) : 12시 ~ 22시 30분

- 주요메뉴 : 암돼지꽃목살, 암돼지본삼겹, 암돼지오겹살, 한우투뿔차돌

 

육화식당

저는 잠실역 10번 출구에서 방이먹자골목으로 들어가서 찾았습니다. 1+ 암돼지, 홈메이드 반찬이 맛있는 곳이라 합니다. 방이동 먹자골목에 있다 보니 맛없으면 장사하기 어렵겠지요? 2층까지 있어 공간은 넉넉합니다. 직접 구워주시고요.

방이동 먹자골목 맛집육화식당 메뉴 가격

육화식당 상차림과 분위기

휴일 점심시간에 갔습니다. 오픈 30분 후에 갔는데, 자리가 어지간히 차 있습니다. 평일엔 직장인들이 회식하러 많이 갈 것 같네요. 쉬는날이다보니 젊은 분들이 많습니다. 지하철에서 내릴때부터 롯데타워 놀러가는 분들이 많더군요.

육화식당 김치찌개

기본세팅으로 김치찌개가 올려져 있습니다. 고기 굽기 시작하면 그때쯤 불 켜서 데워 먹으면 딱 좋은 것 같더군요.

파절이무침간장소스
콘샐러드육화식당 상차림

명이나물, 꽤 많이 익은 파김치, 파절이, 무말랭이, 백김치, 콘샐러드 등의 기본 반찬이 깔립니다. 이집만의 소스들도 맛이 좋더군요. 취향껏 먹을 수 있게 여러가지 나옵니다. 소금, 간장베이스 양념 모두 좋았네요.

암돼지고기에 차돌박이, 육회를 더하면?

후배가 많이 늦을 것 같아 저와 선배 둘이서 식사를 했습니다. 우리는 스페셜 B메뉴를 주문했네요. 오겹살과 목살, 투뿔차돌, 그리고 한우육회가 나옵니다. 한우 육회가 먼저 나옵니다.

한우육회
육화식당 한우육회

전반적으로 양이 딱 적당했는데, 육회 역시 과하지도 덜하지도 않은 양에 맛도 참 좋았습니다. 싱싱해서 좋았고, 과하지 않은 꾸밈의 맛이 좋았네요.

투뿔한우
육화식둥 투뿔 차돌투뿔차돌박이

새송이버섯은 호일에 싸서 굽고, 가장 먼저 차돌박이를 구워주시네요. 투뿔차돌이라는데, 떼깔이 참 좋습니다. 이 양념, 저 양념 활용하면서 먹는데 술술 넘어갑니다.

암돼지고기

육화식당의 암돼지고기는 굽기 전의 모습만 봐도 군침이 도는 것 같습니다. 먹음직스럽게 그리고 깔끔하게 생겼습니다. 직원분들이 다 구워주니 편합니다. 다만, 빨리빨리 움직여야 하니 최대한 빠르게 구워주려고 하는 모습에 살짝 식사 속도가 말려드는 느낌도 없지 않아 있었네요.

암돼지오겹살
암돼지목살

딱 맛있게 구워주시니 반박의 여지 없이 암돼지 목살과 삼겹이 꽤나 맛이 좋습니다. 다 구워놓은 모습만 봐도, 지금도 침샘이 반응을 하는 걸 보니 정말 맛이 좋긴 했나봅니다.

육화식당 돼지고기구운 새송이버섯

새송이버섯, 고추, 마늘까지 다 구워서 전용 그릇에 담아주십니다. 저처럼 주위를 늘 신경쓰는 스타일이 아니라면 일행과의 대화에 집중할 수 있는 매우 좋은 시스템이네요. 요새 이렇게들 많이 해주는 것 또한 트렌드인 것 같습니다.

암돼지고기 한점와사비 올린 돼지고기

고추냉이, 구운 고추, 버섯, 마늘 등 이렇게 저렇게 참 알차게 구성해서 맛을 보았습니다. 기본 세팅이 다채로운 편이어서, 먹을 때도 충분히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것도 육화식당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맑은날 롯데타워

식사 마치고 근처 투썸플레이스에서 커피와 함께 뒤늦게 도착한 후배도 합류하여 수다를 열심히 떨었습니다. 우리집 식구들은 롯데타워를 이쑤시개건물이라고 부르는데, 카페에 앉아서 바라보는 뷰가 참 좋았네요. ^^

동탄 소고기 맛집 화담정 투뿔한우 ▼

 

동탄 소고기 맛집 화담정 투뿔한우 특별한 맛

오랜만에 친구가 일하는 동탄에 다녀왔습니다. 멀리서 왔다고 맛있는 걸 사주겠다고 해서 가게 된 동탄 소고기 맛집 화담정. 이곳에서 퀄리티 좋은 투뿔한우를 맛보고, 아주 특별한 서비스까지

peterjun.tistory.com

맛과 친절이 더해진 형제특수부위 돼지한판 ▼

 

맛과 친절이 더해진 식당 형제특수부위 돼지한판

얼마 전 친구와 둘이서 구로디지털단지역 근처 형제특수부위 식당에서 맛있게 고기를 먹었습니다. 이때 늦은 점심시간이었는데, 소주까지 한 잔 걸치면서 인생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둘 다 힘

peterjun.tistory.com

마장동축산물시장 한우1++ 맛있게 먹는법 ▼

 

마장축산물시장 한우1++ 맛있게 먹는 법

정말 오랜만에 찾은 마장축산물시장입니다. 한우1++ 역시 오랜만에 먹었는데요. 많이 변한 느낌이지만 그래도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선배형과 후배와 함께한 맛있는 식사자리였습니다. 겸사겸

peterj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