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재테크, 무료재무설계로 시작하자

Posted by peterjun
2016. 7. 25. 08:00 재태크 & 경제 이야기/실전 생활경제


월급만으로 살아갈 수 없는 세상입니다. 예전처럼 정년이 보장된 회사 자체가 이제는 거의 없기 때문이기도 하고, 재테크 없이 자본계급사회에서 올라가기는 정말 힘들기 때문입니다. 현재를 보전만 하면서 살아가는 이들에게 발전은 머나먼 이야기입니다. 더 벌어도 좋고, 더 아껴도 좋지만, 그 모두에 앞서 재테크는 기본 소양이라고 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특히, 2030 나이에 제대로 시작하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는 인생 전반에 걸쳐 큰 차이를 볼 수 있으니, 이때의 제대로 된 재테크 시작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2030 재테크, 무료재무설계로 시작하자>



 1.  2030 재테크의 필요성


누구나 삶의 목표가 있을 것입니다. 그 목표들은 대부분 돈에 기반하고 있는데요. 좀 더 젊을 때, 한 살이라도 어릴 때 조금은 공격적인 재테크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 글을 보는 분들이 중년층이라면 좀 더 보수적으로 접근해야 하고요. 나이에 따라 재테크 방법이 다르다는 걸 알아야 합니다. 


사회 초년생을 거치는 2030대의 나이에는 종자돈을 모으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고, 길게는 노후를 준비하는 것이 함께 필요합니다. 



 2.  2030 재테크!! 올바른 방향잡기


그렇다면 그냥 홀로 계획을 세우면 될까요?


어떤 분들은 정말 열심히 공부하면서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실패가 있을 수도 있지만, 아주 바람직한 자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어떤 분들은 전문가의 힘을 빌리곤 하는데요. 제가 볼 땐 이 방법이 좀 더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얼 배우든 전문가를 통해 배워야 빠르게 습득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한국리더스재무설계센터에서는 2030 직장인들을 위한 무료재무설계 상담을 해주고 있는데요. 

- 종자돈 1억을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

- 2030 직장인들의 노후대비와 재테크 포트폴리오 구성 방법

- 2030 직장인들의 결혼자금, 내집마련의 노하루

등의 주제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지요. 


위의 캠페인 주제를 보면 힌트를 얻을 수 있는데요. 2030나이라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바로 종자돈 만들기, 내집마련 준비, 결혼자금 준비, 노후자금 준비 시작, 단기/중기/장기 금융 투자에 대한 준비 등이 있겠습니다. 1%의 금리 시대에 이자는 어차피 의미가 없다고 봐야 합니다. 스스로 움직여야 돈을 모을 수 있는 것이지요. 



 3.  포트폴리오 구성이 절실히 필요한 사람

혹시 아래 리스트에 자신이 속해있는 건 아닌지 스스로 점검을 해보세요. 

- 노후대비 / 은퇴대책이 전혀 세워지지 않은 분들

- 돈을 벌고 있지만, 항상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

- 여윳돈이 있지만, 투자에 대해 전혀 모르는 분들

- 금융활동을 하고는 있으나, 수익률이 저조한 분들

- 종자돈 만들기가 어려운 분들

- 사회초년생으로 자금관리 및 재무계획을 철저하게 세우고 싶은 분들

- 과도한 부채 때문에 자산 늘리기가 힘든 분들

- 내집 마련에 대한 계획 수립이 어려운 분들


이런 분들이라면 반드시 재무설계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포트폴리오 구성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한국리더스재무설계 무료 재무설계 신청하기 <<<



 4.  20대 직장인이 체크해야 할 사항들

- 목표를 세우는 일이 첫번째입니다. 사회초년생일 경우 돈을 벌지만, 어떻게 관리하고 쓸 줄 몰라 힘들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혹 쓰고 싶은 욕구에 지게되는 경우도 많고요. 그래서 확고한 목표를 세우는 일이 정말 중요합니다. 


- 좀 더 젊을 때 할 수 있는 투자가 있습니다. 20대에 할 수 있는 투자상품들에 대한 지식을 가져야 합니다.

 

- 아무래도 의무감이 좀 덜한 20대이다 보니 생활습관 자체가 조금은 방탕하거나 계획이 없을 수도 있는데요. 시간과 기회비용을 잃지 않기 위해 합리적인 자산관리방법을 터득해야 합니다. 

 

- 재테크의 기초는 통장쪼개기란 말이 있습니다. 급여, 생활비, 결혼자금, 청약 등등 주제에 따라 통장쪼개기를 잘 해 두어야 합니다.

 

- 신용카드는 특히 20대 때는 굉장히 위험한 물건이 될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체크카드를 활용하세요. 


- 연말정산 활용은 직장인이라면 누구아 잘 활용해야 하는 것이지요. ^^



 5.  30대 직장인이 체크해야 할 사항들

- 복리, 비과세 등의 혜택을 잘 찾아서 장기성 금융상품을 준비할 시기입니다. 인생을 길데 내다보며 준비할 것들도 있기 마련이니까요.


- 갑작스런 사고에 미리 대비해 두어야 합니다. 보험 한 두개 쯤도 없는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기본적인 사고에 대비해두는 것은 30대의 필수사항입니다. 


- 최악의 상황을 대비하여 유동성도 계획해야 합니다. 갑작스럽게 돈이 필요한 경우가 생깁니다. 중도 해지는 아주 좋지 않기 때문에 현금의 유동성을 어느 정도 확보하고 있는 것이 필요합니다. 


- 가계 부채를 적절하게 조절해야 합니다. 빚도 잘 활용하면 재테크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계부채는 점점 심각해지고 있다는 뉴스를 쉽게 접할 수 있듯이 적절하게 잘 관리하지 않으면 힘든 상황을 맞이하게 될 수도 있지요. 


사실 이런 이야기를 늘어놓기 시작하면 끝이 없지요. 기본적인 지식들이나 재테크에 대한 공부는 스스로가 해야 하지만, 처음 방향을 잘 잡아야 하므로, 재무설계를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무료 재무설계 신청하러 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