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올해 인기 앱 TOP10

Posted by peterjun
2019. 11. 25. 07:26 IT, 모바일 세상/모바일/어플

올해도 어김없이 최고의 인기앱을 가리기 위한 투표가 구글플레이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도서, 게임, 앱 등의 카테고리가 있는데, 그중 인기앱 TOP10을 살펴보려 합니다. 몇 가지는 제가 따로 소개한 적도 있네요.

<구글플레이 올해 인기 앱 TOP10>

2019 인기앱

수많은 어플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 괜찮은 것들이 참 많습니다. 그 괜찮은 것들 중에서 나에게 필요한 것, 나와 맞는 것을 골라야 하니 이런 인기어플 정보는 기본으로 보고 체크하는 게 필요한 것 같네요. 아래 나열되는 순서는 순위와 관계없으니 참고바랍니다. 

호갱노노

대표적인 부동산앱입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확인하기 좋으며, 현재 회원이 200만 명이 넘어선 대형앱이기도 합니다. 분양, 경매, 재건축 등의 기본 정보를 볼 수 있기도 하고, 대출, 학군, 편의시설, 교통, 출퇴근, 거래량, 신고가 정보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꽤 다양한 컨셉의 자료를 제공하기 때문에 부동산에 대해서 살펴보려면 이 어플은 필수 중 하나가 될 것 같습니다. 

호갱노노, wave, 밀리의서재, 카카오페이

WAVE-잘 노는 영상톡

영상으로 톡을 하는 앱입니다. 재미있는 놀이 기능이 많이 제공되고 있어 친구들과 함께 즐기기 좋습니다. 마피아 게임, 모바일 방탈출, 이상형 월드컵, 드로잉퀴즈, 오션스파이브, 다양한 미니게임 등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밀리의 서재 - 독서와 무제한 친해지리

이북 앱입니다. 올해 가장 많은 신뢰와 사랑을 받은 멋진 어플인 것 같아요. 종이책을 선호해서 아직 제대로 활용하지는 못하는데, 짬 나는 시간에 활용하려고 결제까지 해 놓은 상태네요. 

귀로 들을 수 있는 오디오북, 신개념 책방송, 내 취향에 맞는 책 추천 기능 등 다양한 기능들이 좀 더 책과 친해질 수 있게 도와주는 것 같습니다. 

카카오페이

자주 쓰는 앱이네요. 특히 식사하고 나서 한 명이 결제하고 더치페이 기능을 활용해서 송금해주는 걸 제일 많이 쓰네요. 아주 가끔은 결제 수단으로 쓰기도 하고요. 어쨌든 카카오톡을 기본으로 쓰는 분들이 대다수이기 때문에 카카오페이는 필수앱이 아닌가 싶네요. 

idus, 에이블리, 소다

아이디어스(idus)

핸드메이드 작품을 거래할 수 있는 앱입니다. 이제는 개개인에 맞는 서비스가 필요한 시대가 되어가는 만큼 세상에 하나뿐인 물건에 대한 수요도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인기 많은 듯싶어요. 

저는 활용하지 않지만, 울 막둥이 동생이 자주 보는 앱이네요. 선물 살 때도 유용한 것 같습니다. 수제 음식, 패션 아이템, 액세서리, 인테리어 소품, 가죽 제품, 소이 캔들, 수공예 도자기, 가방, 페인팅 제품 등등 없는 게 없습니다. 

에이블리 - 셀럽 마켓 모음앱

인스타마켓 모음앱이라고 하네요. 365일 전 상품 무료배송이 꽤나 매력적이네요. 셀럽들의 아이템을 쇼핑할 수 있어 덕질하는 분들께 최고의 앱일 수 있을 것 같아요. 다양한 프로모션이 계속되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SODA 소다

Natural Beauty Camera. 뷰티 카메라 앱인데 예쁜 사진으로 저장하고 싶은 분들의 필수앱이기도 합니다. 그동안 다양한 앱들이 나왔는데, 이 어플 역시 괜찮고 인기도 많습니다. 다양한 필터들, 메이크업 효과, DSLR 효과, 고해상도 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v live, 당근마켓, 위버스

V LIVE

네이버에서 처음 이 서비스를 내어놓았을 때 과연 될까? 싶었는데, 어느 정도는 잘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유튜브와 비교하면 턱없이 부족하지만요. 스타들의 실시간 방송 컨셉을 잘 잡아서 어느 정도 궤도에 오른 것 같습니다. 

당근마켓 - 우리 동네 중고 직거래

중고 직거래 앱으로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따로 소개했었지요.(포스팅 보러가기) 중고거래 많이 하는 분들에겐 필수입니다. 패션, 디지털가전, 액세서리, 유아용품, 도서, 가구, 티켓, 용달 정도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위버스 - Weverse

이 앱은 팬들끼리 소통하는 공간입니다. 글로벌 팬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으며, 번역 기능까지 탑재되어 있습니다. BTS 팬분들이 많이 활용하는 것 같더군요. 내가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영상을 감상할 수 있어 이 역시 덕질하는 팬들에게 필수입니다. 

좋은 앱이라고 해서 다 써야 하는 건 아니겠지요. 하지만, 이렇게 많은 분들에게 인정받은 리스트를 살펴보고, 나에게 필요한 걸 선택한다면 좀 더 유용하게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 글]

- 토스, 캐시슬라이드 초성퀴즈, 앱테크 돈버는앱

- 중고거래어플 당근마켓, 진정한 중고직거래

- 소중한 사람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