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봄꽃축제, 서울 여의도 벚꽃축제 일정, 개화시기

Posted by peterjun
2018. 3. 28. 23:30 여행 이야기/여행 관련 정보

봄이 되면 생각나는 다양한 봄꽃축제. 이번 봄에도 많은 축제들과 많은 나들이객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것 같습니다. 광양매화축제엔 100만 명이 넘는 인파가 몰렸다지요? 산수유 축제도 좋고, 이제 곧 다가올 벚꽃축제는 하이라이트를 찍을 것입니다. 서울 여의도 벚꽃축제 일정 공유합니다. 

<2018 봄꽃축제, 서울 여의도 벚꽃축제 일정, 개화시기>

여의도 벚꽃축제 일정

<모든 이미지. 2017 여의도벚꽃축제>

올해는 매화축제산수유축제에 꼭 가보고 싶었는데 결국 실패했네요. 벚꽃 축제는 워낙 하는 곳이 많다 보니 시간이 없어도 가까운 곳에라도 잠시 들러볼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엔 여의도 봄꽃축제에 거의 매년 가네요. 집 앞이니...;;ㅋ

2018년 서울 여의도 벚꽃축제 일정은 4월 7일 ~ 4월 12일로 잡혀 있습니다. 개화 시기가 4월 7일 정도로 예상되고요. 매일 지나다니니 유심히 보고 있는데, 아직은 나무들이 심호흡만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의도 벚꽃 개화시기

아름다운 벚꽃길

여의도엔 제주도 원산지인 왕벚나무가 1,886그루가 있습니다. 벚꽃이 만개할 때면 상당히 아름다운 산책로를 선물해주지요. 거리예술공연, 캐릭터 퍼레이드, 꽃마차 운영, 백일장, 각종 전시/공연, 체험행사들이 있다고 합니다. (애석하게도 이런 행사들이 엄청 활성화되었다는 느낌은 지금껏 못 받았네요.)

밤에도 아름다운 왕벚나무

낮에도, 밤에도 활짝 피어 있는 벚꽃 아래에서 산책하다 보면 봄을 실감하게 됩니다. 기분도 좋아지고, 힐링은 당연히 찾아오지요. 

파란 하늘 아래 벚꽃나무

벚꽃길

지금 제 일정으론 올해도 여의도 벚꽃만 주구장창 볼 것 같지만, 그래도 좋습니다. 충분히 아름답고, 멋스럽고, 좋으니까요. ^^ 여의도에서 가까운 곳에 사는 분이라면 일부러라도 잠깐 시간 내 봄꽃축제 기간 동안 산책이라도 해보길 추천드립니다. 

[참고 글]

- 여의도 매드포갈릭 가족외식

- 여의도 맛집 제주흑돈가

- 여의도 가양 칼국수, 버섯매운탕

- 오랜 여의도 맛집 청수 메밀

- 여의도 부대찌개 맛집 희정식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