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수능 정시 원서접수, 통합회원으로 공통원서 활용

Posted by peterjun
2015. 12. 1. 08:53 교육, 직업, 자격증/입시


이번 2016수능 원서접수에는  공통원서라는 것이 생깁니다. 일부 지원하지 않는 대학도 있지만, 대부분의 대학은 이 공통원서 시스템을 활용하게 됩니다. 원서접수 대행사 한 군데에 통합회원으로 가입을 하고, 자신의 정보를 입력해 놓으면 그거 하나로 모든 대학에 다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일일이 원서 작성을 하지 않아도 되는 것인데요. 어차피 정시 세 번 쓰면 되는건데 굳이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싶기도 하지만, 어쨌건 지원되는 시스템이다보니 활용을 하는 것이 조금은 간편하긴 할 것 같습니다. 


<2016수능 정시 원서접수, 통합회원으로 공통원서 활용>


정시 원서접수 기간 : 12월 24일(목) ~ 12월 30일(수)

전문대학 1차 : 12월 24일 ~ 1월 5일(화)

전문대학 2차 : 2월 11일 ~ 2월 15일


대행사로는 진학어플라이유웨이어플라이가 있습니다. 통합회원으로 가입하면 두 군데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확인 식별을 위한 인증키로 주민번호 뒷자리를 사용하고 있으니, 정보수집에 민감한 분들이라면 미리 알고 있는 것이 좋겠습니다. 기본 정보(이름/주민번호/국적/주소/이메일/환불계좌/연락처/학력정보) 기입이 필요합니다. 공통자소서가 있어 활용가능하며, 대학별 별도로 자소서를 추가해 놓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자신의 정보들을 저장해 놓으면 지원한 대학에서 이곳을 통해 열람이 가능합니다. 조금더 진화된 정시원서접수형태인 것이죠. 수험생 및 대학의 입시업무담당자만 열람이 가능하므로, 보안은 별도로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 합니다. 


각 대행사 별로 상세한 안내문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수험생 여러분들 파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