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건국대 정시등급, 건대입시결과

Posted by peterjun
2015. 11. 23. 14:54 교육, 직업, 자격증/입시


2016 정시 잘들 준비하고 계시나요? 이제 곧 수능성적표가 나오게 될텐데요. 자신의 수준에 맞는 대학들에 대한 입시요강을 충분히 잘 숙지하고, 면밀히 분석해서 딱 세 번 밖에 없는 기회를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올해는 어떤 커트라인으로 수헙생들을 웃고 울게 할지 모르겠습니다만, 그나마 살펴보면서 분석해볼 수 있는 2015년 입시 결과에 대해서 잘 살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015 건국대 정시등급, 건대입시결과>


건국대 로고

오늘은 2015년 건국대 정시 입시결과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건국대는 지난 해에 백분위를 사용했습니다. 건국대측에서 제공하는 공식 자료에는 탐구 영역에 대한 자료는 나와 있지 않습니다. 다만, 국/영/수에 대한 정보가 나와있고, 평균이 나와 있기 때문에 역으로 탐구에 대해서 추측을 해볼 수는 있겠습니다. 


건국대 2015 정시등급 입시결과

가군 입시결과입니다. 제공되고 있는 자료는 상위 80% 백분위값입니다. 지난 번 홍대 입시 결과에서도 언급했지만, 수치 자체만 보고 판단하지 말고, 이 수치들이 어떤 자료인지 잘 알고 봐야 합니다. 건대 역시 홍대와 마찬가지로 커트라인에 분포하고 있는 학생들의 현황은 반영하지 않은 것입니다. 위의 자료를 커트라인으로 오해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건국대 정시 나군의 입시결과입니다. 모집인원대비 경쟁율과 백분위를 적절히 비교해가며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다군 입시결과입니다. 최근 건대 연구실에서 발생한 사건이 학생들의 인식에 영향을 끼쳤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괜한 걱정에 피하려고 하는 학생들이 있지는 않을지... 모르겠지만, 오랫동안 꽤 인기있는 학교로 자리해 온 만큼 작년과 큰 차이는 없지 않을까? 라고 생각은 드네요. 


그래도 이렇게 자료를 학교 측에서 직접적으로 제공해 주는 경우는 어느 정도 작전을 짜기가 편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반대로 이런 자료가 있기에 이곳에 몰리는 학생들의 점수는 어느 정도 일정하다는 것도 염두에 두시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수험생 여러분께 행운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


멋모르고 보낸 어린시절이 이제 끝나갈 시기네요. 앞으로 멋진 꿈들을 잘 이뤄 나가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