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전기 정보

Posted by peterjun
2016. 2. 17. 08:00 여행 이야기/캄보디아 공부


오랜만에 캄보디아 관련 이야기를 쓰는 것 같습니다. 짧은 기간 동안이었지만, 참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는데요. 그래서인지 생각보다 많은 이야기를 블로그에 펼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이제 캄보디아인인 저의 작은 제수씨가 한국에 들어옵니다. 상큼한 이 20대 커플이 행복하게 살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캄보디아 전기 정보>


캄보디아 전기 정보


캄보디아의 전기 보급률은 아직까지 형편없을 정도로 낮은 편입니다. 게다가 전기 가격이 만만치 않아 가난한 사람들은 전기를 쓸 엄두도 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자는 도와준다고 냉장고 같은 가전제품을 선물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행위는 큰 실례가 될 수 있음을 꼭 상기하시기 바랍니다. 


있어도 쓸 수 없는 것이 가전제품입니다. 


캄보디아의 전기 규격은 220V / 50Hz입니다. 우리나라와 거의 유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전압이 동일하게 220V이므로 충전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간혹 주파수가 60Hz로 설계된 제품들이 있을 수 있는데 사용 도중 고장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잘 확인하고 챙기시기 바랍니다. 


캄보디아 여행 시 호텔에서 묵는 경우라면 사실상 전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다만, 콘센트 구멍 모양이 다를 수 있으니 11자 어댑터를 챙겨가는 것도 방법입니다. 물론 현지 호텔에서 빌릴 수 있으니 굳이 안챙겨도 상관없습니다. 


어쩌면 우리나라 같은 IT강국의 사람들에겐 여행 할 때 가장 먼저 체크될 항목이 전기인데... 소재가 고갈되니 이렇게 쓰게 되네요. ^^ 

즐겁고 행복한 여행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