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여행, 메콩강 풍경

Posted by peterjun
2015. 12. 31. 13:18 여행 이야기/캄보디아 공부


캄보디아에는 나라를 관통하는 커다란 강이 있습니다. 바로 메콩강인데요. 강의 크기만큼이나 캄보디아인들의 삶에 밀접한 연관을 가지고 있는 강이기도 합니다. 이 강에서 생업을 가지는 사람들도 참 많은데요. 매년 사고가 일어나 얼마간의 목숨을 앗아가기도 하는 곳입니다. 한편 여행객들에게는 꽤 인상깊은 장면을 선사해주는 곳이기도 하지요. 


<캄보디아 여행, 메콩강 풍경>


캄보디아 메콩강


배를 타고 메콩강을 건너면서 찍어본 사진입니다. 강이 참 넓습니다. 거대한 호수같기도 하고, 바다같기도 합니다. 바람이 불면 마치 파도가 치듯이 물결이 일렁이더군요. 



높은 곳에서 바라본 메콩강 풍경입니다. 수도인 프놈펜 지역에 위치한 어느 스카이레스토랑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메콩강에서 잡은 물고기들로 생업을 유지하는 사람들이 많아 작고 큰 배들도 곧잘 눈에 띕니다. 



넓게 펼쳐진 강이 멋진 풍경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강을 바라보며 식사를 하는데, 정말 멋졌습니다. 음식 맛도 너무 좋았고요. ^^



아직 많이 낙후된 나라이지만, 수도인 프놈펜은 그래도 꽤 발전을 했고, 또 발전중입니다. 나름 스카이뷰를 만들 수 있는 건물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어 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춰가고 있습니다. 


더 발전하게 되면 우리나라의 서울처럼 메콩강을 끼고 위 아래로 멋진 도시 풍경을 만들게 될 것 같습니다. 



요리 이름은 기억나지 않지만, 메콩강에서 잡아올린 물고기를 활용한 요리라고 설명을 들었습니다. 워낙 큰 강이다보니 많은 물고기가 살고 있나봅니다. 재래시장에 갔을 때 꽤 많은 작고 큰 물고기들을 판매하는 모습을 봤습니다. 



이런 생업 뿐만 아니라, 거대한 강은 많은 로맨스를 만들어내기도 했겠지요. 좀 더 애틋한 이야기들을 접하고 싶었지만, 기회는 아직 없었네요. 캄보디아 유적지 여행을 제외하곤, 이 메콩강을 기준으로 여행지를 잡는 것이 가장 좋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



즐거운 여행 되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