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개애감동, 깔끔하면서 정갈한 한끼 식사

Posted by peterjun
2016. 6. 25. 09:55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찌개애감동은 정갈하게 한끼 식사를 할 수 있는 체인식당입니다. 저희 회사 근처에도 한 군데 있어 가끔 밥을 먹으러 가는데, 워낙 깔끔한 곳이어서 저녁 약속이 있을 때도 종종 찾는 곳입니다. 마치 집밥을 먹는 듯한 느낌까지 들어 익숙하고 편안한 기분으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찌개애감동, 깔끔하면서 정갈한 한끼 식사>



제가 가는 곳은 판교 테크노밸리점입니다. 위의 사진은 제주도에서 올라온 옛 상사와 함께 저녁식사를 하러 갔을 때입니다. 유스페이스 건물에 위치해 있는데, 저녁이면 술한잔 하려는 IT인들이 북적대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꽤나 번잡하기도 한데, 찌개애감동 식당에 들어가면 그런 분위기는 전혀 느낄 수 없습니다. 


그저 차분하면서도 조용한 분위기지요. ^^



기본 상차림 메뉴입니다. 시골 풍경을 연상시키는 세팅이 참 인상적인데요. 심플하면서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반찬들로 구성된 기본차림입니다. 시금치, 어묵볶음, 양배추 모두 제가 좋아하는 것들이네요. 


우리 둘이 만날 때는 술을 절대 먹지 않기 때문에 딱 알맞는 곳에서 식사를 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희는 제육쌈정식고등어구이를 시켰습니다. 맛과 영양의 균형까지 생각했다고 하면 거짓말이겠지요? ^^ 오랜만에 생선구이를 먹고 싶어서 선택했고, 가장 무난하면서도 맛있는 제육을 골랐습니다. 


과하지도 부족하지도 않게 나왔습니다. 



잡곡밥과 미역국입니다. 기본 상차림과 밥, 국, 그리고 시킨 메뉴들까지 살펴보면 한끼 식사로 얼마나 고른 영양섭취를 할 수 있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런 곳이 진짜 식당다운 식당이 아닐까요? 


미역국의 맛은 깊은 맛이라기 보다는 깔끔한 맛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어울릴 것 같습니다. 짜지않고 심심해서 부담없이 먹었네요.



제육이라는 메뉴는 저같은 직장인들에게는 가장 흔하면서도, 가장 원하는 식사메뉴이기도 합니다. 요즘은 구내식당에서 제육볶음이 하도 많이 나와서 조금 질리긴 했지만요. ^^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가장 인기있는 메뉴인 제육볶음을 드실 때에는 반드시 쌈을 싸드시길 추천 드립니다. 건강도 생각해죠.!!!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기로 유명한 고등어구이입니다. 요새 생선구이집이 많지 않아서, 먹어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집에서라도 먹으면 좋은데, 직장인이 집에서 밥먹는 것이 여간 힘든게 아니죠. ^^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되고, 우울증, 치매, 주의력 결핍 장애에 걸릴 확률도 낮춰주는 이렇 귀하고 좋은 음식은 자주 챙겨먹어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깔끔하면서도 정갈한 한끼 식사를 할 수 있는 찌개애감동. 혹 눈에 띄면 한번 이용해 보심이 어떨까요? 


늘 건강한 밥상과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