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스티커메모 사용하기

Posted by peterjun
2015. 10. 13. 00:20 IT, 모바일 세상/Windows


할 일도 많고, 알아야 할 것도 많은 세상에 살다보니 메모를 활용하는 습관은 꼭 필요해진 것 같습니다. 평상시에는 주로 스마트폰의 메모장을 활용하는 편이지만, PC앞에 있을 때는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스티커메모를 많이 활용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윈도우7 스티커메모 사용하기>


윈도우7 windows7  스티커메모


보조프로그램 -> 스티커메모를 클립합니다. 시작 메뉴에 보일 경우 그대로 사용해도 좋지만, 없는 분이라면 보조프로그램을 찾아가시면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스티커메모가 하나 떴습니다. 메모용도이기 때문에 가볍게 텍스트 입력을 해 봅니다. 테두리 클릭 및 드래그를 통해서 사이즈 조정도 가능합니다. 텍스트를 쓰다보면 자동 줄바꿈이라던가, 내용이 기본 사이즈보다 많아지면 자동으로 조정이 됩니다. 



메모지에 우클릭을 하면 간편 메뉴가 나오는데요. 색을 바로 선택해서 바꿀 수가 있습니다. 



스티커메모를 활용하고 있다면 작업표시줄에 아이콘이 활성화 됩니다. 스티커메모 아이콘을 클릭하면 화면에서 사라지고, 다시 클릭하면 나타납니다. 



활용이 끝난 메모지는 삭제하면 되는데요. 메모지의 우측 상단의 x표를 누르면 삭제 여부 팝업창이 뜨게 되는데, 선택을 해서 지우면 되겠습니다. 


윈도우7에서 제공하는 스티커메모는 정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특히 무슨 작업이든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을 때 활용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이따가 뭔가 처리해야지~' 해 놓고도 까먹을 일은 없다는 것이죠. ^^


도구를 잘 활용하면 우리 뇌가 조금 더 편해지고, 좀 더 필요한 곳에 힘을 쓸 수 있습니다!!!


늘 힘이 넘치고, 웃음이 넘치는 하루하루가 되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