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니아 가루와 함께 건강한 삶 챙기기

Posted by peterjun
2021. 1. 7. 11:26 일상이야기/일상 다반사

베리류가 슈퍼푸드라는 건 누구나 아는 상식입니다. 가장 흔하면서도 잘 챙겨 먹는 것이라면 블루베리일 것 같습니다. 저는 요새 아로니아 가루를 챙겨 먹습니다. 단순히 건강한 삶을 위해서만은 아니고, 눈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입니다.

<아로니아 가루와 함께 건강한 삶 챙기기>

아로니아 효능

마키베리도 좋지만, 저는 요새 아로니아 가루를 챙겨 먹는데요. 최근 몇 개월째 하루 13시간 ~ 16시간의 강도 높은 업무를 하면서 눈 건강에 비상이 걸렸기 때문입니다. 간간히 챙겨 먹던 루테인을 이제는 매일 챙겨 먹네요. 개인적으로는 챙겨 먹지 않은 때와 차이가 큽니다.

 

 

아로니아 효능 간단히

베리류의 효능은 아무래도 항산화 효능이 가장 크지 않나 싶습니다. 항암 효과, 좀 더 젊게 살 수 있게 해주는 비결 따위가 이들의 역할이지요. 아로니아는 다른 베리류보다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습니다. 눈 건강에 정말 좋을 수밖에 없지요.

폴리페놀, 카테킨, 클로로겐산, 탄닌 등의 성분들이 들어 있습니다.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고, 가볍게 먹을 수 있으니 노화 방지 측면에도 좋아 인기를 많이 얻고 있지요. TV에서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소개되기도 해서 시골에 가면 직접 재배하는 분들도 많이 늘었습니다.

아로니아 가루

아로니아 가루 먹는 이유, 먹는법

아로니아를 과육 상태로 먹으면 탄닌 성분 때문에 떫은맛이 납니다. 신맛도 있고요. 단맛은 별로 없습니다. 숙성시키면 좀 더 완화되기는 하지만, 다른 베리류보다 먹기엔 까다롭지요. 그래서 블랙초크베리라는 별명도 있습니다. 새들이 이거 먹으면 기절한대요. ^^ 수퍼푸드이자 눈 건강에 좋지만 그냥 먹기엔 까다로운 편입니다. 

 

아로니아 가루 요거트

그래서 가루로 먹습니다. 사돈댁에서 보내주셔서 두고두고 먹을 정도로 양이 충분합니다. 물에는 잘 녹지 않아 타 먹기보다는 다른 것과 함께 먹는 게 좋습니다. 저는 주로 요거트와 함께 먹어요. 작은 숟가락으로 한 스푼 넣어서 함께 먹습니다.

의외이지만, 떫은맛, 신맛은 아예 없습니다. 색깔은 예뻐지고, 맛은 요거트 맛이니 군것질하는 느낌입니다. 제가 예민해서 그럴 수도 있고, 요새 눈이 너무 힘들고 안 좋아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저는 체감할 정도로 눈 건강에 도움이 되고 있답니다.

눈 건강에 좋은 아로니아 가루

뭐든 과하면 좋지 않습니다. 통상적인 부작용인 복통, 어지러움, 구역질 같은 증상이 생길 수 있으니 건강에 좋다고 많이 먹지는 마세요. ^^ 베리류 대부분이 비슷합니다. 아무튼 꽤 괜찮은 건강 먹거리인 것 같아요. 먹기엔 블루베리가 좋지만, 이렇게 아로니아 가루로 건강을 챙기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

[아래 글도 함께보세요]

- 몸에 좋은 버섯에 대한 다양한 상식

- 다이소에서 만난 건강차, 오렌지 과일차

- 카카오페이지 무료영화보기, 감동영화 코코 관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