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a7 디자인 및 특징, 가격 정리

Posted by peterjun
2016. 2. 10. 13:03 IT, 모바일 세상/IT/모바일 제품


삼성의 갤럭시s7 유출 이후로 그곳에 관심이 많이 쏠려있기는 하지만, 중저가폰 라인으로 나온 갤럭시 a7 또한 많은 분들이 관심있게 보는 제품입니다. 저는 LG폰 G4로 바꾼지 얼마 되지 않아 다른 제품들은 눈팅만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삼성제품을 그리 싫어하지 않는데도, 사용할 기회가 거의 없어서 아쉽기도 하네요. 


<삼성 갤럭시 a7 디자인 및 특징, 가격 정리>



무엇보다 가격이 상대적으로 착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는데, 단통법의 상한액 33만원에 거의 육박하는 31만원 정도의 보조금이 실렸기에 실속있게 폰을 바꾸고자 하는 분들께 좋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출고가 60만원에서 지원금을 빼면 실제로 지불액이 30만원이 채 안되는 금액이 되겠습니다. 


7.3mm의 편안한 그립감과 2.7mm의 슬림 베젤이 특징입니다. 



무엇보다 삼성페이 기능이 탑재되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인데요. 친구 녀석이 삼성페이를 사용하는 걸 보니 정말 편리하고 좋더군요. 가장 탐나는 기능입니다. 


제 메인 신용카드가 삼성카드인데, 삼성페이는 활용을 못하고 있으니 많이 아쉽네요.



폰의 성능을 볼 때 가장 많이 보는 것 중 하나가 카메라입니다. 갑작스런 돌발 상황에서도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퀵카메라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1초도 안되는 시간 안에 카메라를 실행시킬 수 있으니, 갑작스럽게 찍어야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300만 화소의 높은 해상도와 F1.9의 밝은 렌즈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전면부도 500만 화소이기에 상당히 좋은 스펙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흔들림 방지 기능이 잘 되어 있어 늘 손떨림 현상 때문에 사진 찍는 것이 불편한 분들에게 좋은 것 같습니다. 



하드웨어 스펙도 꽤 괜찮은 편입니다. 어떤 폰에도 뒤지지 않는 성능이기에 완전 고스펙 폰이 필요한 분들이 아니라면 꽤나 적절한 스마트폰이 아닐까 싶네요. 


욕심나지만, 일단 저에게는 당장 필요없기에..... 구매는 미룰 수밖에 없군요. ^^

늘 행복한 하루하루가 되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