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 구하기 어플 - 직방, 다방, 방콜

Posted by peterjun
2016. 2. 13. 16:54 IT, 모바일 세상/모바일/어플


요새 방도 모바일로 구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여러 군데에서 뛰어들어 어플을 출시했는데요. 광고도 많이 나가고 있고, 실제로 인기도 많은 어플은 세 가지 정도가 되는 것 같습니다. 어떤 좋은 어플들이 있는지 정리해봤습니다. 


<방 구하기 어플 - 직방, 다방, 방콜>



<직방>

직방은 방구하기 어플 중에서도 선두주자로 나선 어플입니다. 특히 허위 매물 관리가 철저하여 인기가 많은 앱인데요. 지하철역 주변 방 찾기 시스템이 활용도가 참 좋은 편입니다. 


직방의 주요 기능 및 특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안심중개사 방부터 볼 수 있어 신뢰도가 높습니다. 

- 안심녹취서비스를 통해 통화 내용을 다 녹음해 둘 수 있습니다. 

- 헛걸음 보상제를 통해 찾아갔다가 방을 못 본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 삼진아웃제를 통해 헛걸음을 3회 시킨 중개사를 퇴출시켜버립니다. 이런 철저한 관리 덕분에 허위매물이 많이 없는 것 같습니다. 

- 직방에는 1억원 이상 보장 보험에 가입된 중개사무소만 있습니다. 



<다방>

혜리가 광고하고 있어 정감이 가는 다방 어플은 찾고 있는 오피스텔이나 원룸 주변의 환경을 미리 파악하기가 용이합니다. 주변 편의 시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어 좀 더 넓게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다음은 다방의 주요 기능 및 특징입니다. 

- 실시간, 실사진, 실매물을 보여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다방 역시도 허위매물 관리에 힘을 쓰고 있습니다. 

- 주변 환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공서/편의점/카페/은행 등

- 다양한 옵션을 통해 나에게 딱 맞는 맞춤형 방구하기가 가능합니다. 



<방콜>

방콜 어플은 대형 부동산 업체 부동산114에서 운영하는 어플입니다. 개인 회원이 무료로 홍보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인데요. 특히 동영상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주요 기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후발주자로 올라섰지만, 인기가 점점 올라가고 있어 3파전의 주인공으로서 부족함이 없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방콜의 주요 기능 및 특징입니다. 

- 부동산114에서 내놓은 어플이기 때문에 방대한 자료가 있습니다. 

- 추천방 미리 보기를 통해서 관심 지역의 최신 매물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서 옵션을 지정해 놓으면 내가 원하는 매물이 생겼을 때 알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동영상 매물을 통해 좀 더 정확한 매물의 내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 게시판을 통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습니다. 


각각의 특징이 조금씩 다르긴 합니다만, 방을 구해야 하는 입장이라면... 만약 저라면 전 세 가지 모두 활용할 것 같네요. ^^ 



좋은 방 구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