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기 많은 머리(모발) 관리하는 방법

Posted by peterjun
2015. 8. 27. 17:31 생활정보, 각종 상식들/생활정보, 각종 상식

무더위가 서서히 자리를 뜨는 시기입니다. 이제는 일교차가 심하니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모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하는데요. 특히 기름기 많은 모발을 손질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하려고 합니다.

 

hair

 

깔끔한 머릿결을 가지고 싶지 않나요?

 

과다한 피지선의 활동이 있거나, 사춘기, 생리 이상, 그리고 스트레스의 과도함으로 인해 머리에 기름기가 많아질 수 있습니다. 이런 기름기 많은 머리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 살펴보겠습니다.

 

1. 유황우유 및 기름 치료를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유황은 염증을 제거하고 살균작용을 하며, 탈모에 효과적입니다. 기름치료는 기름 성분이 있는 상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입니다. 민간요법들이 많이 있지만, 정확성을 장담할 순 없고 각자의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

 

2. 피부 마사지는 적절치 못합니다.

마사지는 혈액 순환을 자극시켜 오히려 머리 바닥에 피지생성을 활성화 시키기 때문에 되려 해가 됩니다.

 

3. 짧은 머리를 추천합니다.

머리가 길면 기름진 머리카락들이 다발처럼 뭉치고 가늘어질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깔끔한 이미지를 위해서 짧은 머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음식물로 효과보기

밀씨 기름, 상추, 호박, 냉이, 귀리, 넙치, 대구, 연어와 같은 신선한 생선, 딸기, 복숭아, 자두 등이 효과가 있습니다.

 

5. 유황성분이 많은 미네랄워터를 자주 마시도록 합니다.

 

<기름기 많은 머리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 및 함유 식품>

1. 비타민A : 간, 달걀노른자, 버터, 시금치, 토마토, 당근, 호박

2. 비타민E : 식물성 기름, 땅콩, 우유, 시금치, 간, 달걀

3. 비타민C : 시금치, 무청, 감귤류 등의 과일과 채소

4. 크롬GTF : 호두, 감자, 옥수수, 콩, 양파

 

짧은 머리 -> 머리 감을 때 기름치료 제품 사용 -> 식생활 개선 -> 유황의 적절한 섭취 의 순서가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머리카락에 붙어버린 껌을 떼어내는 팁을 짤막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껌이 붙은 머리카락 주변에 헤어크림을 비벼 바른 후, 마른 헝겊으로 떼어내면 잘 떨어집니다.  또는 껌이 붙어 있는 부분을 얼음으로 차갑게 해준 후 떼어내는 것도 쉬운 방법이며, 무스를 잔뜩 바른 후 빗질을 해도 쉽게 떨어집니다.

 

머리카락을 잘라내거나 뽑는 행위는 하지 마세요. ^^

 

 

언제나 건강한 삶이 되길 기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