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건강식당 도도브로스, 건강한 밥상 버섯전골

Posted by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8.12.09 22:01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친구네 가족과 함께 서울로 가는 길에 하남에서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친환경 국내산 재료만 사용하는 건강식당으로 이름이 조금씩 알려지고 있는 도도브로스에 갔습니다. 슬로우푸드를 실천하고 재료 본연의 맛에 충실한 이곳에서 맛있는 버섯전골과 건강한 밥상을 먹게 되었네요.

<하남 건강식당 도도브로스, 건강한 밥상 버섯전골>

하남 건강식당 도도브로스

제수씨가 워낙 건강먹거리를 좋아하다 보니 이곳에 한 번 가보고 싶다고 해서 가게 되었네요. 원래 샤브샤브를 먹으려 했으나, 이날 채소가 부족하여 버섯전골로 먹게 되었습니다. 재료에 대한 고집이 있는 만큼 재료가 소진되면 먹을 수 없는 메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곳 사장님이 위암 투병을 하셨고, 올바른 먹거리를 통해 극복한 경험을 하셨기에 그동안 경험했던 것들을 기반으로 도도브로스 식당을 운영하고 계십니다. 

하남 건강한 맛집 도도브로스는?

- 주소 : 경기 하남시 검단산로 269 (창우동 249-9)

- 전화번호 : 031-791-6745

- 영업시간 : 11시 30분 ~ 21시 (15 ~ 17시 브레이크타임)

- 휴무일 : 일, 월요일

- 주차 : 식당 앞 주차공간 있음

- 예약 가능 : 적은 인원이라도 미리 전화하면 세팅해 놓습니다. 우리도 어른 셋, 아이 둘이었는데, 미리 전화드렸네요.

도도브로스 실내 풍경

식당 안의 귀여운 크리스마스 트리

유기농, 친환경, 로컬푸드. 도도브로스에서 추구하는 음식 관련 키워드입니다. 50년 수령의 편백나무를 활용한 음식들이 있고, 광주요와 이도의 도자기, 무쇠주물냄비를 활용합니다. 

친환경 로컬푸드

당일 도정한 군산의 자연농법 쌀, 친환경 무항생제 한우와 한돈, 이천/양평의 농장에서 직접 받는 친환경 로컬채소, 버섯, 참깨, 들깨를 사용합니다. 소백산 자락에서 방사해서 키우는 청계의 친환경 무항생제 청란을 쓰고, 목포 앞바다의 국내산 문어, 보길도 청정해역의 무항생제 전복을 활용합니다. 강원도 영월의 유기농 토마토, 기장 다시마, 통영 멸치와 디포리, Non GMO 유채유, 직접 짠 국내산 참기름, 들기름, 유기농 올리브유, 9번 구운 죽염, 직접 담은 간장 등등등.... 이곳의 재료에 대한 고집은 대단한 듯싶어요.

도도브로스 메뉴 및 가격

건강한 밥상과 버섯전골

편백찜 관련 메뉴들이 있고, 샤브샤브 메뉴도 있습니다. 버섯전골이 무난하면서도 많이 먹는 메뉴인 것 같아요. 샤브가 되지 않아 버섯전골 4인분을 주문했습니다. 1인분 15,000원. 가격만 보면 비싸다 할지 모르지만, 재료를 생각하면 오히려 싸다는 결론을 먹고 나오면서 내렸네요.

상큼한 김치 겉절이

기본으로 나오는 겉절이 김치는 맛이 꽤나 색달랐어요. 상큼한 맛이 꽤 강했는데, 효소를 좀 많이 쓰지 않았나 하는 생각입니다. 지금까지 어디서도 맛보지 못한 색다른 김치였어요. 

건강한 밑반찬, 소스

가지, 무우샐러드, 전복, 문어샐러드

가지와 그 위에 올려진 생강은 색다른 맛을 보여주었고, 무/비트 등의 샐러드는 상큼한 소스(유채?)가 들어가 입맛을 돋워주는 역할을 했네요. 겉절이 말고 작은 접시에 담아져 나온 김치가 상당히 맛이 좋아 큰 그릇에 한 접시 더 먹었네요. ㅋ 소스는 겨자땅콩소스와 간장소스.

메밀전

전이 나왔는데, 뭘로 만든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메밀가루를 쓴 것 같은데, 노란 빛깔을 가진 전은 호박전입니다. 문어와 전복은 꽤나 싱싱했지만, 어떤 소스를 썻는지 알 수 없었고, 맛은 좋았습니다. 

버섯전골, 노루궁뎅이버섯, 황금느타리, 만가닥

노루궁뎅이버섯과 쇠고기, 표고버섯

다양한 버섯들과 쇠고기가 올려진 버섯전골이 나왔습니다. 노루궁뎅이버섯 정말 먹어보고 싶었는데, 이제야 먹어보네요. 너무나도 좋아하는 표고버섯도 반가웠고, 만가닥버섯이나 황금느타리도 눈에 들어옵니다. 

맛있는 버섯전골

심심하면서 맛있는 버섯전골

국물은 심심하면서도 건강한 맛이었는데, 생각보다 맛이 좋아 열심히 먹게 되더군요. 노루궁뎅이 버섯은 상상했던 것보다 식감이 좋지는 않았는데 성급하게 우리가 결을 무시하고 잘라서 그런 것 같았어요. 은이버섯 식감이 너무 좋아 씹는 맛이 정말 맘에 들었네요.

도도브로스 건강한 밥상

전체적인 음식 맛이 도시에서 늘 먹던 그 맛. 또는 집에서 대충 해먹던 음식과는 차원이 달랐습니다. 그래서, 누군가의 입에는 전혀 맛이 없을 수도 있겠다 생각 들었네요. 하지만, 정말 건강한 맛, 강하지 않은 맛, 조화로운 맛이라는 건 누구도 부인하지 못할 그런 밥상이었네요.

도도브로스 식당 추구 방향

평소 접하지 못했기에 어떤 소스, 어떤 천연조미료가 사용되었는지 알 길이 없었습니다. 음식으로 건강을 찾은 만큼 사장님의 철학이 확실한 곳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몸이 안 좋은 분들이 먼 곳에서 찾아와 맛있게 식사를 하고 가시기도 하더군요. 

호박식혜 후식

보리엿기름, 자연농법쌀로 지은 밥, 사탕수수가루, 만차령 호박으로 만든 식혜 또한 기존에 맛보던 식혜와는 차이가 있었고, 색다른 맛이었습니다. 맵고 짠 음식이 익숙하지만, 건강한 밥상에 관심이 있는 만큼 맛있게 먹었고, 즐거운 식사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너무 친절하시고 배려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소아암 기부 젤리

계산하면서 젤리 두 개 사서 친구녀석 아이들에게 하나씩 줬네요. 이 젤리 판매 수익금은 소아암 아동에게 기부된다고 해요. 이곳 사장님을 응원해드리고 싶네요. ^^

[참고 글]

- 하남 팔당 예쁜 카페 200개의 스푼

- 사과 껍질 째 먹을 수 있게 세척하는 법

- 하남 카페 소진담, 도심속 힐링코너 미사리 루프탑카페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하남시 창우동 249-9 | 도도브로스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이전 댓글 더보기
  2. 건강 밥상이라는 철학이 정말 와닫네요 ㅎㅎㅎ 보기만해도 건강해질거같은 좋은 음식들인거같아요 ㅎㅎㅎ
  3. 우아..이런 마인드로 운영하는곳 장사 잘됐음 좋겠어요 전골 냄비에 뽀송뽀송한게 뭘까 했는데 노루궁뎅이버섯인가요? 전 첨 들어봤어요ㅎㅎㅎ 자르는 방식도 있나봐요 건강한 음식 드시고 기부까지 하신 든든한 한 끼이셨네요 오늘도 따스한 하루 되세요^^
    • 노루궁뎅이버섯은 결에 맞춰서 잘 잘라야 식감이 좀 좋다고 하시더라고요. ㅎㅎ
      정말 건강한 맛이었는데, 평소 느낄 수 있는 맛이 아니어서 좋았어요. 제가 추구하고 싶은 맛이기도 한데....... 실천은 힘들 것 같네요. ㅋ
    • 2018.12.11 07:52
    비밀댓글입니다
    • 아... 정말 주말에 기숙사 들어올 생각하면 아찔합니다. ㅠㅠ 이번주에도 집에 가는데, 일욜에 친구집에서 자고 월욜날 함께 출근하기로 했네요. ㅎㅎ
  4. 맛있어보이는데 양이 많아서 좋은데요 후훗
    마지막 기부까지
  5. 버섯전골 맛있어 보여요. 엄친아처럼 모든게 다 좋아 보입니다.^^
  6. 우와 피터준님끼서 말씀하시는 것만 들어도 재료에 엄청 신경쓰는 곳이라는 것이 느껴져요. 먹기만해도 건강해질 것 같습니다. 먹는 것이 정말 중요하긴 하죠... 저도 평소에 채소섭취가 워낙 없다보니 먹게 될 때에는 엄청 먹거든요. ㅎㅎ 채소가 중요한데 말이죠.. 항상 레토르트나 인스턴트를 ㅠㅠ
    • 카멜리온님 일 때문에 일단 빵을 많이 드시니...
      따로 건강을 챙기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맛은 늘 먹던 강한 맛이 아니지만, 정말 좋은 재료, 건강한 맛이라 맘에 들었던 곳이네요. 다음에 가족들과 함께 가려고 하네요.
  7. 와 정말 맛있어보이네요!
    그런데 건강식이라니!! 꼭 한 번 가보고 싶습니다 ㅎㅎ
    • 정말 좋은 재료로 음식을 만드는 식당이에요. ^^
    • 좋은재료로 만들었다니 더욱 기대되네요ㅎㅎ 하남이 집에서 가까우니깐 꼭 들려보겠습니다ㅎㅎ
  8. 인테리어가 퓨전한식당 느낌이 나네요! 저 퀄리티면 저 가격도 괜찮은거같아요! 요즘 맛없어도 비싸게 받는집들이 너무 많아서 ㅜㅜ
    • 정말 건강한 식재료를 활용하는 곳인데...
      가격이 전혀 비싸지 않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
  9. 분위기좋고 친환경 재료
    호감이 갑니다.
  10. 와 정말 맛있겠네요.^^
  11. 노루궁뎅이버섯이라니 이름이 재밌네요.
    따끈하며 국물의 깊은 맛이 느껴질 거 같아요.
  12. 도도 브로스 건강 식재료를 써서 만드는 풍이 납니다.
    버섯전골 보기만 해도
    건강해 진듯...
    맛있어 보입니다.
  13. 취지도 좋고~ 건강을 챙긴 재료로 만든 버섯전골이
    아주 실해보입니다^.^
    이런곳은 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너무 맘에 들었어요.
      늘 먹던 자극적인 음식과 차이가 많이 나서 어떤 이에게는 정말 안 맞을수도 있을 것 같아요.
      전 너무 좋아서 다음에 아버지 모시고 한 번 가려고 하네요. ^^
  14. 부모님 모시고 가면 정말 좋아하실 것 같은데요!?ㅋㅋ 요즘 같은 날씨에 제격 같습니다!
    • 국물이 심심하면서도 좋았어요.
      정말 건강한 밥상이라 저도 부모님 모시고 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네요. ^^
  15. 와~ 정말 맛있어 보여요. 저 버섯 좋아하거든요. 유기농식당이라니 메모해 둬야겠어요. ^^
    근데, 댓글 사이에 광고가 붙네요. 신기해요. ^^
    • 일시적인 현상이었을까요? 제가 설정해 놓은 건 없어요.... 지금 확인해보니 없기도 하고요. ㅎㅎ
      이곳 정말 건강한 식사할 수 있는 그런 곳이에요.... 라라님께서 가시면 정말 좋아하실 것 같아요. ^^
  16. 와..확실히 퀄리티가 좋아 비싸군요.저도 오늘 간곳이 한우버섯전골이긴했는데ㅎㅎ 여긴 더 좋아보이긴하네요확실히
  17. 와 평소 버섯정말 좋아하는데 이렇게 많은 종류의 버섯을 한자리 먹으면 행복할것 같아요 :-)
  18. 음식이 너무 깔끔하네요. 건강식단이라고 하니 한 번 맛보고 싶네요. 공감 꾹 누르고 갑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19. 버섯전골 언제 먹어도 맛있어요.
    아침부터 땅기네요. ㅎㅎ
    좋은 휴일되세요.^^
  20. 단순히 건강한 식단만으로 암을 이겨내신 건 아니겠지만,
    그래도 건강한 식단과 함께 암을 이겨낸 사장님이 운영 중인 식당이라고 하시니, 맛도 궁금하고, 레시피도 배우고 싶네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