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동 아구찜 맛집, 일진아구찜 가족외식

Posted by peterjun
2018. 4. 18. 23:31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살짝 매콤한 음식이 당길 때, 가족외식으로 종종 가는 곳이 있습니다. 보라매역과 신대방삼거리역 중간 즈음에 위치한 아구찜 맛집인 일진아구찜. 운 없는 날은 대기가 너무 길어 발걸음을 되돌려야 할 때도 있는 숨은 맛집 중 하나이지요.

<대방동 아구찜 맛집, 일진아구찜 가족외식>

대방동 맛집 일진아구찜

포장은 되지만, 배달은 되지 않습니다. 배달서비스가 있다면 야식으로 많이들 시켜먹을 텐데 말이죠. 해물찜도 팔았으나, 이제는 아구찜 원 메뉴만 취급합니다. 

일진아구찜 실내 풍경

산지 직송으로 받은 생물 아귀를 재료로 활용하여 정성껏 요리해주는 곳이에요. 아귀찜 소자 35,000원, 중자 48,000원, 대자 58,000원입니다. 자리 없을까봐 엄청 일찍 갔더니 한 팀 뿐이었네요. ^^

- 보라매역 맛집 서일순대국, 맛있는 한끼식사

일진아구찜 쉬는 날, 휴무일

매주 수요일 휴무입니다. 맵기 정도를 정할 수 있는데, 보통으로 주문하면 매운 음식 못 먹는 분들도 충분히 먹을 만큼 맵지 않습니다. 우리 가족한테는 맞지 않는 매운 정도에요. 약간 얼큰도 매운 음식 좋아하는 분들껜 약한 편입니다. 그래서, 울 가족은 늘 얼큰 메뉴로 시켜먹습니다. 

밑반찬

청포묵, 오징어데침, 미역냉국, 호박부추전

일진아구찜의 기본 상차림을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에요. 사과가 들어간 사라다, 청포묵, 연두부, 오징어데침, 호박부추전, 미역냉국. 어느 하나 맛없는 게 없거든요. 하지만, 아구찜 양이 상당하기 때문에 밑반찬 맛있다고 리필해서 먹으면 안 됩니다. 

맛있는 아구찜 중자

중자로 시켰습니다. 이곳이 인기 많은 건 좋은 재료의 아귀를 쓴다는 점이 있고, 그다음으론 넉넉한 양에 있다고 생각해요. 맛은 정말 괜찮지만, 요새 아구찜 맛집이 꽤 많은 편이라, 이곳이 최고라고 말은 못 하겠네요. ^^ 하지만, 한 번 먹은 사람은 반드시 또 찾게 되는 대방동 아구찜 맛집입니다. 

아귀찜

요런 음식 좋아하는 분이라면 가족외식으로 먹기에도 좋은 메뉴지요. 

매콤한 아귀찜 음식

살짝 매콤해서 처음엔 별 느낌 없지만, 먹다 보면 살짝 몸이 뜨거워짐을 느끼게 됩니다. 살짝 땀이 날랑말랑하고요. 아삭한 콩나물과 넉넉한 아귀살이 정말 맛이 좋네요.

어릴 때 매번 맛집이라 해서 갔던 방배동의 한 곳은 콩나물밖에 없어서 엄청 싫었거든요.

아구찜 볶음밥

볶음밥 한 숟가락

빠뜨릴 수 없는 볶음밥. 양념을 조금 덜어가서 깔끔하게 밥을 볶아서 내어주십니다. 남은 소스와 함께 먹으면 정말 기가 막힌 맛이지요. 자주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아니기에 한 번 가면 뭔가 혼신의 힘을 다해 맛있게 먹고 오는 것 같아요. ^^ 포스팅하다 보니 또 생각나네요.!!!

[참고 글]

- 신대방삼거리역 온누리에 돈까스 가성비

- 보라매역 맛집 삐삐네분식, 30년 단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