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매역/대방동 맛집 일진아구찜, 푸짐한 아귀

Posted by peterjun
2017. 11. 9. 23:27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어디라고 콕 꼬집어서 위치를 이야기하기 모호한 동네에서부터 유명한 일진아구찜. 이곳은 대방동이지만, 바로 앞 골목길을 건너면 신대방동입니다. 보라매역과 신대방삼거리역 중간 지점에 있으니 '어디 맛집'이라 칭하기가 애매하지요. 하지만, 늘 손님들로 북적이는 곳으로 맛이 정말 좋은 아구찜 전문점입니다. 

<보라매역/대방동 맛집 일진아구찜, 푸짐한 아귀>

일진아구찜

식사 시간에 맞춰가면 대기는 필수. 오랜만에 아버지 모시고 갔는데 자리가 비어 있어 잽싸게 앉았네요. 하지만, 주문이 밀려 3~40분은 기다려야 한다는 소식. ㅠㅠ 자리에 앉아도 대기가 있네요. 이 집의 고집일 수도 있겠지만, 장사가 잘된다고 음식을 좀 더 빨리한다거나 그런 게 절대 없습니다. 

일진아구찜 내부 풍경

안쪽 방과 기본 홀 모두 만석입니다. 모두 좌식이라 선택의 여지는 없네요. 이미 먹고 있는 분들이 그저 부러울 따름. 매주 수요일은 휴무. 주차는 11시 30분 ~ 14시에 가능. 주차공간이 별도로 없어서 근처에 알아서 대야 합니다. 

수요일 휴무

아구찜 가격

어릴 적 제 기억 속 아구찜은 그냥 콩나물볶음이었는데, 어른이 되니 살코기도 있다는 걸 알게 되었네요. 어릴 땐 방배동 아구찜 골목에서 먹곤 했는데, 워낙 살코기가 적어서 제가 먹을 게 없었거든요. 그래서, 좋지 않은 기억이 있는데, 일진아구찜 다니면서 실컷 먹고 있습니다. 

아귀

-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 위와 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 동맥경화, 당뇨병 등의 성인병에 효과가 있다 합니다. 

- 콜라겐은 피부미용에 좋고,

- 숙취 해소 능력은 북어에 버금간다 합니다. 

- 정력에도 좋고, 피로회복에도 좋고, 고혈압환자에게도 좋다네요.

- 콩나물, 미나리와 함께하면 더 좋습니다. 

이리 좋은 효능을 가지지만, 아구찜에 들어가는 양념 때문에 건강만 생각해서 먹는 음식은 아닐 것입니다. 강한 양념때문에 오히려 환자라면 주의해야 할 음식입니다. 

밑반찬들

잠시 기다리니 기본 반찬이 몇 가지 먼저 나옵니다. 오징어, 연두부, 사라다, 미역냉국 등등등.. 이곳은 밑반찬 맛이 좋은데, 맛있다고 덥석덥석 집어먹다가는 정작 메인 요리를 즐기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살짝 맛만 보고 참아야 합니다. ^^

아구찜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구찜이 나왔습니다. 맵기 조절 가능하고요. 딱 봐도 아귀가 엄청 많은 게 보이지요? 네 맞습니다... 콩나물로 가려진 아귀가 아니라, 진짜 아구찜입니다. 맛도 좋고, 양도 풍성해서 정말 좋습니다. 

아귀찜

살코기도 많아, 세 명이서 실컷 먹어도 상관없습니다. 양보하고 말 것도 없지요. ^^ 이날은 안 맵게 했더니... 저한테는 조금 아쉽습니다. 그래도 좀 매콤해야 더 맛있는데... ㅠㅠ

아구찜 볶음밥

다 먹고 나면 꼭 먹어야 하는 볶음밥. 메인 요리 먹을 때 이미 배가 부르지만, 빼먹을 수 없어서 먹게 되는데, 양념을 좀 더 얹어서 먹는 게 더 맛있습니다. 기본으로 볶아주시면 취향에 따라 양념을 곁들여 먹는 것이지요.


동네에서 오랫동안 맛집으로 알려진 일진아구찜. 일부러 찾아갈 만큼 특별한 요리는 아니지만, 보라매역, 신대방삼거리역에서 조금만 걸으면 되니, 맛집 찾는 분이라면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