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 주부에게 유용한 어플, 만개의 레시피

Posted by peterjun
2017. 2. 22. 21:54 IT, 모바일 세상/모바일/어플

생존형 요리사로 계속 살아왔는데, 요새는 그나마도 거의 하지 않고 살고 있네요. 아무래도 대부분의 시간을 바깥에서 보내다 보니 집에서 뭔가를 하기가 어렵습니다. 특별한 요리를 할 실력은 어차피 안 되지만, 나름 먹고 사는 것에 치중한 기본적인 것들은 다 할 줄 아는데, 이것도 안 하다 보니 가물가물해집니다. 

가끔은 누구나 해 먹는 요리인데도 나는 제대로 하지 못해 괜스레 짜증이 날 때도 있는데, 간편하게 볼 수 있으면서도 유용한 레시피가 정말 많은 어플이 있다고 해서 바로 깔았네요. 살펴보는데 자취생, 주부에게 정말 유용한 필수 어플이라는 생각이 거듭 들었습니다. 요리백과 만개의 레시피는 이미 백만명이 넘는 분들이 받아서 활용하고 있더군요.

처음 어플을 접했을 때 레시피 만 개를 수작업해서 정리해 놓은 건가? 라는 생각을 했는데, 막상 깔고 보니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하여 만든 것이었습니다. 거의 6만 개가 넘는 레시피들이 있다고 하네요. 

이 어플의 특징 및 주요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종류별 레시피

음식이 카테고리별로 분류, 정리되어 있습니다. 밥, 죽, 떡, 면, 만두, 국, 탕, 반찬, 샐러드, 스프, 김치, 젖갈, 장, 양념, 소스, 잼, 차, 음료, 술, 베이킹, 간식 등으로 구분하여 내가 원하는 카테고리 안에서 찾아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2. 상황별 레시피

이 코너는 약간의 아이디어 같은 것인데요. 특정 상황에 맞는 요리들을 추천해 놓았습니다. 특히 손님접대라든가, 나들이, 초스피드, 술안주, 다이어트, 영양식, 명절, 해장, 이유식 등의 구분들은 상당히 유용할 것 같습니다. 

3. 방법별 레시피

음식을 어떻게 하느냐에 대한 방법에 따라 구분되어 있습니다. 끌인다거나 부침, 찜, 튀김, 구이, 조림, 삶기, 데치기, 무침 등등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4. 재료별 레시피

식재료를 구분하여 레시피가 나눠져 있습니다. 이를테면 돼지고기를 사서 뭔가 해 먹고 싶을 때 아이디어를 찾고 싶다면, 이 코너에서 찾아보면 간편하겠지요? 육류, 해물류, 건어물류, 곡류, 콩/견과류, 버섯류, 채소류, 빵류, 면류, 과일류, 달걀/유제품 등등등...

5. 나만의 정보로 관리하기

스크랩 기능이 있어 내가 즐겨 찾는 레시피를 별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어플을 깔고 회원가입을 해야 사용할 수 있는데, 카카오톡, 구글, 네이버, 페이스북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저는 카카오톡으로 시작했네요. ^^ 

인기메뉴 중 2색 달걀말이를 한번 봤는데요. 재료정리에서부터 조리순서까지 자세히 설명이 잘 되어 있고, 이미지까지 다 첨부되어 있다 보니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요리의 경우 동영상도 들어가 있어 더 쉽게 배울 수 있었네요.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레시피도 많기 때문에 자취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어플입니다. 오늘 무슨 요리를 할까? 라고 늘 고민하는 주부에게도 멋진 아이디어 창고가 될 것 같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