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앱 온동네, 직방 다방을 뛰어넘을지

Posted by peterjun
2016. 9. 19. 15:39 IT, 모바일 세상/모바일/어플

부동산앱은 점점 소규모화되고 있는 이 시대에 꼭 필요한 어플인 것 같습니다. 싱글족들이 많다 보니 더더욱 방 구할 일이 많아졌기에 신뢰할 수 있는 어플이 있다면 활용도가 꽤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직방 다방이 제일 인기가 좋았지만, 최근 인기차트를 살펴보다 보니 '온동네'라는 부동산앱이 상위권에 올라와 있길래 살펴봤습니다. 


앱 인기순위


구글플레이 앱 인기차트 14위에 올라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설치해서 활용하고 있는 것 같더군요. 물론 출시 초반이라 상위권에서 놀고 있을 수 있는지라 좀 더 지켜봐야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꽤 긍정적인 생각이 드는 어플입니다. 


부동산앱 온동네 특징


부동산앱이 갖춰야 할 것들은 기본적으로 다 갖추고 있습니다. 주택, 원룸, 투룸, 오피스텔, 빌라, 아파트, 상가/빌딩, 공장, 숙박, 토지 등 없는 것이 없고, 월세, 전세, 매매 등 모든 형태의 거래 방식도 다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동네 어플팀에서 검수를 하는데, 검수가 된 곳에는 엠블럼이 부착되기 때문에 검수 여부까지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공실 현황 파악도 용이하고, 각종 분양 정보에 대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어 부동산에 관심 많은 분들이라면 이 역시 잘 활용하면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온동네 어플 주요기능


검색 조건에 대해서도 잘 갖추어져 있는데요. 지역이나 지하철, 대학교, 매물번호 등의 방법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건축물대장열람 서비스가 있어 빠르게 건축물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볼 수도 있습니다. 


부동산앱 온동네 또한 기존의 인기 어플인 직방이나 다방처럼 허위매물에 대한 이슈를 피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제가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것은 적극적인 대처와 운영하는 자세 때문입니다. 고객들의 항의나 요구사항들에 대해서 귀담아듣고, 적극적으로 해결을 하려는 의지가 보이기에 잠시 반짝했다가 사라질 어플이 아닐 것 같다는 확신이 드네요. ^^


필요하신 분들은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