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어플] 방치타임, 폰을 쓰지 않아야 생기는 포인트

Posted by peterjun
2016. 8. 17. 08:00 IT, 모바일 세상/모바일/어플


자주보는 인기앱 차트이지만, 오늘은 정말 재미있는 어플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돈버를 어플로 출시가 되었지만, 오히려 스마트폰을 쓰지 않고 방치해 두어야 포인트가 쌓이는 방식입니다. 아이디어가 너무 귀엽고 독특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그래서인지 많은 분들께 사랑을 받고 있네요. 살짝 소개해볼까 합니다. 


<[돈버는어플] 방치타임, 폰을 쓰지 않아야 생기는 포인트>



발상의 전환이라고나 할까요? 이 어플은 스마트폰을 잠시 쉬게 해 두면서 포인트도 쌓을 수 있게 하고, 한편으로 늘 손에 잡고 있던 녀석으로부터 떨어지게 만들어 사용자인 우리도 잠시나마 쉴 수 있게 해주는 아주 멋진 녀석입니다. 멋진 생각이 멋진 어플을 만들어냈으니, 그 인기가 좀 더 오래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돈버는 어플을 많이 활용하는 분이라면 이제 24시간 활용이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도 함께 드네요. ^^



방치타임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알게 모르게 이미 스마트폰에 중독되어 있는 우리에게 잠시나마 벗어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고자 하는 감성적인 코드가 들어가 있습니다. 

- 방치할수록 쌓이는 포인트가 있지만, 한편으로는 방치할수록 잠시 잊었던 것들이 다시 눈에 보일 수 있음이 더 큰 효과일 수 있습니다. 

- 쌓인 포인트는 당연히 캐시로의 기능을 가지게 됩니다. 

- 다양한 미션을 통하여 추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큰 업체에서 만든 어플은 아니기에 '옹알이도 못해보고 어플이 내려갈 수 있음'을 개발자분께서는 걱정을 하고 있더군요. 좋은 아이디어가 빛나는 이 어플이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