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앱] 케미스터디 - 서울대 과외 어플

Posted by peterjun
2016. 6. 12. 08:00 IT, 모바일 세상/모바일/어플


요즘 핫한 교육어플이 하나 있어 소개를 좀 해보려고 합니다. 최근들어 구글플레이 최상위까지 순위가 올라와 있으니 저의 눈에 띌 수밖에 없네요. ^^ 33인의 서울대 튜터와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서울대'란 타이틀이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게 아닌가 싶네요.


<[공부앱] 케미스터디 - 서울대 과외 어플>



케미스터디 어플의 특징

1. 서울대 튜터들이 알려주는 다양한 팁들이 잔뜩 들어 있습니다. 

2. 초등학교 4학년에서 고등학교 3학년까지 총 45개 주요 과목에 대한 가이드가 들어 있습니다. 

3. 핵심 개념 동영상으로 꾸려져 있으며, 영상 길이가 길지 않아 짧게짧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4. 질문에 대한 답변 또한 일일이 받을 수 있습니다. 

5. 카카오톡 계정과 연결되어 있어 손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3분짜리 핵심 개념 동영상!!! 이게 제일 참신하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짤막하게 동영상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으니, 지루할 틈도 없고, 핵심 개념을 그 안에 포함시켰으니 공부에 대한 효율이 많이 높아질 것 같습니다. 



또 특이한 것 중 하나가 질문을 하면 답변이 영상으로 온다는 것입니다. 그 외에도 튜터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들도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정보들을 수집할 수도 있고, 다양한 이야기들을 나눠볼 수도 있습니다. 


독특하면서도 필요한 기능을 잘 만들어 놓아서 좋아보이는 만큼, 주요 기능 활용에 있어서는 모두 유료라는 점이 조금은 아쉬울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원래 세상에 공짜는 없는 법이죠. ^^ 비용이 드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얼마나 좋으냐!! 라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공부'라는 것이 학생들에게 아주 큰 스트레스인만큼, 돈만 벌려고 하지 말고, 정말 좋은 자료와 정보들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어플로 자리잡았으면 좋겠습니다. 아직까지는 괜찮은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