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코로나 상황판 어플활용, 미세먼지 정보까지

Posted by peterjun
2020. 12. 14. 09:32 생활정보, 각종 상식들/생활정보, 각종 상식

지긋지긋한 코로나 상황이 점점 안 좋아지니 조금은 헤이해졌던 마음들이 긴장을 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실시간 코로나 상황판을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해봅니다. 미세먼지 정보까지 나오기에 지금 활용하기에 정말 좋은 앱인 듯 싶네요.

<실시간 코로나 상황판 어플활용, 미세먼지 정보도>

실시간 코로나 상황판 어플

평소 열심히 방역수칙을 지키고 있지만 지금 조금은 불안한 느낌이 계속 듭니다. 슬금슬금 코로나가 내 옆으로 오는 느낌? 저만 그런게 아닌 것 같아요. 많은 분들이 코로나 실시간 상황판을 예의주시하고 싶어합니다. 미세먼지 많은 계절이니 이래저래 최악의 시즌인 듯 싶습니다. 

우리동네 백신 어플 - 코로나19, 미세먼지, 지역정보

현재 구글플레이 기준으로는 10만 다운로드 이상 기록하고 있습니다. 평점은 4.6으로 괜찮은 것 같아 소개하게 되었어요. 리뷰를 살펴보니 최근에 설치하고 활용해본 들의 평이 괜찮은 편입니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동네 코로나, 미세먼지 정보

- 코로나19 실시간 상항판 : 내 위치, 확진자 이동동선, 확진자 현황 등

- 동네 미세먼지 정보 : 대기오염정보, 현재날씨, 예보까지

- 지역상품권 사용처 

- 재난문자 시/도별 현황 확인

- 선별진료소 정보

- 실시간 코로나 관련 뉴스

- 알람설정 : 코로나 확진자, 미세먼지 정보 알람 설정 기능

- 지역광고 : 소상공인 대상으로 한시적 무료 광고 진행 중

코로나 실시간 상황판 앱

혹시 소상공인이라면 무료 광고를 이 어플을 통해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HANDASOFT Corp에서 만든 어플입니다. 문제 발생 시 문의를 넣으면 바로 대응도 해주고 있어 상당히 유용한 코로나 관련 어플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코로나 바이러스가 들어오고 꽤 많은 시간이 지났는데, 지금이 최대의 위기인 것 같습니다. 꼭 해야할 것이 아니라면 다음으로 미루고, 방역수칙을 각자 잘 지키는 것이 지금으로선 최선이 아닌가 싶네요. 자영업 하는 분들 많이 힘든데 다들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글도 함께 보세요]

- 코로나19 슬기로운 집콕생활

- 면역력을 위한 장건강 챙기기 음식 8가지

- 미세먼지로부터 아이 건강 지키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