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재열의 명품코다리찜, 든든한 점심식사

Posted by peterjun
2019. 11. 22. 07:55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오랜만에 외식을 하기로 했는데, 점심식사 메뉴로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류재열의 명품코다리찜 식당으로 정했습니다. 친숙한 메뉴지만, 홍천에서 외식으로 먹어본 적이 없어 흔쾌히 따라나섰습니다. 

<류재열의 명품코다리찜, 든든한 점심식사>

홍천 명품코다리찜

맛있는 녀석들 프로그램에 나온 적 있는 곳이네요. 홍천점이 본점은 아니기에 여기의 맛이 진짜와 동일한지는 모르겠습니다. 코다리찜, 참게탕이 메인 메뉴더군요. 

명품코다리찜 홍천점 기본정보

- 주소 :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홍천로 746 (결운리 290-55)

- 전화번호 : 033-436-7118

- 영업시간 : 매일 11시 ~ 21시

- 주차 공간 넉넉함

- 예약 가능

류재열의명품코다리찜 식당

읍내에 위치하지 않았기에 차가 있어야 갈 수 있습니다. 이 근처에 석화정이라는 갈비탕 전문점이 있어 자주 가곤 했는데, 지금은 문을 닫아 못가고 있네요. ㅠㅠ 

명품코다리 메뉴 및 가격

코다리찜(소)는 27,000원, 대자는 47,000원입니다. 차별화된 숙성공법으로 만들어낸 맛이라고 하네요. 참게탕은 대자 기준 5만 원입니다. 우리는 네 명이어서 코다리찜 대자를 주문했습니다. 

맛있는녀석들 식당

명품코다리찜 맛은?

점심시간에 갔더니 현장식당을 겸하는 것 같더군요. 근처 공사일을 하시는 분들로 북적였습니다. 공간이 넉넉해서 자리가 모자라지 않아 다행이었네요.

기본반찬, 콩나물, 감자조림, 시금치, 백김치

기본 반찬들

기본 반찬으로 묵사발, 시금치, 백김치, 감자조림 등이 나왔는데, 아마 매일 바뀔 것 같습니다. 현장 일하시는 분들께 매일 같은 반찬을 내어놓을 순 없을 테니까요. 

커다란 묵사발

묵사발 한 숟가락

이제 쌀쌀해진 계절에 묵사발이 어울리지 않을 수 있겠지만, 매콤한 코다리찜과는 잘 어울렸습니다. 입을 정화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메뉴였네요. 입맛에 따라 약간 시큼한 느낌일 수 있습니다. 

매콤한 코다리찜

류재열의 명품코다리찜

예전에는 원래 매운맛을 물어보셨다고 했는데, 이번에는 그냥 내어 주셨네요. 통깨를 엄청 뿌려주셔서 비주얼이 좀 웃겼네요. 주문이 들어가면 그때부터 '찜'으로 만들어내는 요리라 함께 들어간 무나 양파, 가래떡도 푹 익어서 나옵니다. 

매콤한 양념 가래떡

커다란 가래떡이 하나 있었는데, 4등분 해서 나눠 먹었네요. 떡을 워낙 좋아하는데, 한 개밖에 없어서 아쉬웠네요. 다음에 또 가게 되면 좀 더 넣어달라고 따로 말씀드려야겠어요. ㅋ

코다리살을 김에 쌈싸먹기

코다리는 함께 나온 김에 싸 먹으면 맛이 더 좋더군요. 그리 먹으라 사장님이 알려주기도 하셨고요. 꽤 매콤한 편이어서 이마에 살짝 땀이 맺히기도 했습니다. 

코다리찜 쌈

코다리만의 강렬한 향은 적은 편이었고, 식감도 괜찮았습니다. 몸통과 꼬리 부분의 식감이 달랐는데, 몸통은 좀 더 쫄깃했고, 꼬리 쪽은 일반 생선살 느낌에 가까웠네요. 맛이 좋았지만, 아주 맛있다고 하기엔 조금 애매했는데, 그건 아마도 제가 많이 좋아하는 메뉴가 아니기 때문인 것 같네요. 함께 드신 분들은 매우 흡족해 하셨습니다. 

커다란 코다리 살

무가 정말 맛이 좋았어요. 양파도 물렁물렁하게 익었지만, 간이 잘 스며들어 맛있게 먹었습니다. 밥 한 그릇에 코다리살을 올려서 맛있게 잘 먹고 왔네요. 맛있는 녀석들이 찾아갔던 본점에서도 한 번 맛을 보고 싶네요. ^^

[참고 글]

- 홍천 한옥카페 아나파우오에서 힐링타임

- 홍천맛집 얼큰이칼국수, 칼칼한 국물이 일품

- 홍천 중국집 북경성 왕갈비짬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