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리(Zenly), 우리 아이 위치추적기 어플

Posted by peterjun
2019. 11. 18. 07:29 IT, 모바일 세상/모바일/어플

구글플레이 기준으로 'Zenly 젠리 - 친한 친구끼리' 이름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위치추적 어플로 천만 다운로드가 넘었네요. 친구로 등록되어 있는 이들의 실시간 위치를 파악할 수 있어 우리 아이 위치추적기로 사용하는 것도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젠리(Zenly), 우리 아이 위치추적기 어플>

젠리 어플

물론 친한 친구끼리, 커플끼리도 많이 사용합니다.  Snapchat의 일부로서도 제공된다고 하네요. 복잡한 기능은 없고, 위치 관련된 기능만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저 친구로 등록하고, 승인된 뒤에는 지도만 보면 되거든요.

젠리(Zenly) 앱 주요기능

- 지도에서 친구들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

- 친구의 배터리 상태 체크 가능

- 그룹 채팅 기능

- 안개모드, 얼음모드 등으로 노출 정도 조절 가능

젠리 위치추적 어플 다운로드 ▼

 

Zenly 젠리 - 친구들과 소통하는 나만의 지도 - Google Play 앱

"어디야?"는 이제 그만!

play.google.com

위치추적 어플

세상이 험악하다 보니 아이들 위치 파악하기 위해 어플 쓰는 부모님들이 많습니다. 젠리 앱으로 테스트를 해보니 정확도도 괜찮고,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기에 좋은 것 같아요. 반대로 그만큼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단점이 있기도 하지요. 어린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는 정말 좋은 앱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위치 파악이 잘 되어 있다 보니 의도치 않게 스마트폰 분실했을 때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생활 보호를 위해서는 안개모드(위치를 대략적으로만 알려줌), 얼음모드(모드 적용 전 마지막 위치만 알려줌)를 적당히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 필수 참고 글 ▼ 

- 아이들이 알아야 할 어린이 교통사고  유형 8가지

- 우리 아이 독서 교육, 습관 지도

- 음식물 쓰레기 줄이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