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디 은행골 초밥 극강의 퀄리티

Posted by peterjun
2019. 10. 2. 22:36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친구랑 오랜만에 만화방에 가게 되었는데, 저녁식사를 위해 구디(구로디지털단지역) 은행골 본점신관을 찾았습니다. 예전에 일터에서 가까울 땐 종종 가곤 했는데, 이제는 맘 먹고 가야 맛볼 수 있네요. 퀄리티가 좋은 초밥을 위해 기꺼이 갈 수 있는 그런 곳입니다. 

<구디 은행골 초밥 극강의 퀄리티>

구디 은행골

지금은 여기저기 지점들이 많이 생긴 것 같더군요. 다른 지점에서도 본점만큼의 맛이 날런지는 잘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 무척 좋아하는 곳이기에 이번에도 맛있게 잘 먹고 왔습니다. 깔끔하게 해 놓은 신관이 깨끗해서 좋기는 한데, 좀 불편해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던 그 허름한 집이 더 나은 것 같기도 하네요.

구디 맛집 은행골 초밥 기본정보

- 주소 : 서울시 관악구 조원로 10-1 (신림동 1654-8)

- 전화번호 : 02-859-4988

- 영업시간 : 평일/11시 20분 ~ 22시 40분, 일요일/공휴일/11시 20분 ~ 22시

- 주차 : 근처에 적당한 곳을 찾아서 대야 합니다. 이 동네 주차 은근 까다로워요.

- TV출연 : 생활의달인 375, 412, 414회

은행골 본점신관 내부

조금 이른 저녁식사 시간이었는데, 거의 만석이었습니다. 주말이라 좀 덜한 것 같기도 하네요. 평일엔 직장인들로 바글거리는 곳이라... ^^ 구로디지털단지역 유동인구는 서울에서도 손에 꼽힙니다. 

구디 은행골 메뉴 가격

초밥집이지만, 이곳은 참치를 전문으로 취급합니다. 참치의 각 부위도 그림으로 잘 설명되어 있고, 초밥을 맛있게 먹는 법도 나와 있습니다. 

락교, 간장, 생강절임

이곳 초밥은 퀄리티가 정말 좋은 편인데, 종종 단맛이 강하다며 입에 맞지 않는다는 분도 보았어요. 물론 대부분은 엄지척을 자연스럽게 올리지만요. 가격은 퀄리티를 생각하면 적당하다고 생각하지만, 통상적으로 보면 싸지는 않다고 할 수도 있겠네요. 친구와 저는 도로초밥, 활어초밥을 주문했습니다. 특선초밥 같은 건 장어가 들어 있어서 패스했네요. 

구디 은행골 초밥 맛

바가 있어 혼자 와서 초밥에 술 한잔 걸치는 분들도 더러 있더군요. 고급스럽게 혼밥하기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회를 주문해서 소주 한잔 걸치는 분들도 꽤 있었고요. 

오뎅 우동

우동면발

이곳은 생강 절임과 락교 이외에 우동이 기본으로 나옵니다. 이게 또 맛이 좋아서 많은 분들이 리필해서 먹곤 하지요. 저와 친구도 한 번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활어초밥, 새우, 연어초밥

활어초밥은 여러 가지 섞여서 나옵니다. 이게 매번 동일한지는 모르겠어요. 퀄리티는 아주 좋습니다. 계란초밥을 정말 좋아해서 없는 게 아쉽긴 하지만... 이 맛있는 초밥을 먹는 내내 행복했습니다. 

각종 초밥 모음

이곳 초밥은 밥이 쉽게 부서지는 편인데, 맛을 살리기 위해 30도 전후의 초밥을 만들 때 밥과 밥 사이의 공기층을 최대한 살린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손으로 초밥을 먹는다고도 하는데, 예전에 한 번 먹어봤는데 더 맛있다는 느낌이 들지만 뒷정리가 귀찮아서 젓가락을 사용하네요. ㅎㅎ

은행골 도로초밥

도로초밥은 참치의 도로 부분인데, 배 쪽의 지방이 많은 부분이라고 합니다. 입에 넣으면 살살 녹는 그런 맛이지요. 실제로 식감이 아주 부드럽고 입안에서 스르르 녹는 듯한 그 느낌이 참 좋은 초밥입니다. 

구디 은행골 초밥

오도로, 주도로 두 가지를 예전에는 비싸서 누가 사주면 먹곤 했는데... 요샌 식비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꽤 관대해진 것 같아요. 맛있으면 가격을 따지지 않고 먹게 되는 경우가 저도 자주 있네요. 아무튼 도로초밥은 너무 맛이 좋아서 포스팅하는 지금도 먹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올라옵니다. 

도로초밥 퀄리티 굿

혹 구로디지털단지역 근처에 맛집을 찾는 분이라면 한 번 가보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이 근처에서 먹어본 곳들 중에선 이곳이 1번이 아닐까 싶네요. ^^ 참고로 저는 이 근처에 20년 정도 자주 갔었네요. ㅋ

[참고 글]

- 구디맛집 최우영스시 회전초밥, 가성비 굿

- 구로디지털단지역 혼밥하기 좋은 곳 미정국수

- 구디역 만화카페 휴 이모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