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9.09.20 07:39 여행 이야기/여행 관련 정보

영암에 있는 월출산에도 둘레길이 있는데, 기찬묏길이라고 불리는 자연 속 힐링이 가능한 소박한 트래킹코스입니다. 기찬랜드까지의 소박한 산책을 다녀왔네요. 아직은 푸르름이 지기엔 조금 이른 가을이라 따사로운 햇빛과 시원한 바람이 함께 있어 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월출산 둘레길 기찬묏길, 기찬랜드까지의 소박한 트래킹코스>

월출산 둘레길 기찬묏길

영암 실내체육관쪽에서 출발해서 반환지점까지 갔다가 돌아왔습니다. 약 1시간 30분 정도의 시간이었네요. 오랜만에 어머니와 함께하는 산책이어서 더없이 좋았네요. 경상도 분이지만, 전라도에 사시는지라 덕분에 저는 여기저기 갈 곳이 많아 좋습니다. ㅎㅎ

영암 실내체육관 씨름대회

추석을 기념해서 씨름대회가 한창이어서 북적북적하더군요. 여기 구경을 가고 싶기도 했지만, 오랜만에 만난 어머니와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는 게 좋겠다 싶어 선택한 길입니다.

월출산 둘레길

기찬랜드 방향, 탑동약수터 방향

탑동 약수터에서 출발하는 분들도 많은 듯싶은데, 어쨌든 우리가 들어간 곳에서도 많이들 걷는 것 같더군요. 오후의 햇살이 참 좋았습니다. 공기도 좋고, 걷다 보니 기분도 좋습니다. 자주 뵙지는 못하기에 이야기는 끊일 줄 모르고 이어집니다.

예쁜 꽃무릇

이름 모를 버섯

꽃무릇, 각종 버섯 같은 것들이 눈에 띕니다. 꽃무릇 군락지 포스팅을 보면 정말 예쁘던데, 이곳에는 곳곳에 조금씩 피어 있습니다. 버섯 종류에 관심이 많지만, 아는 게 없다 보니 눈길만 한 번씩 주고 지나갑니다.

작은 숲속의 계곡

졸졸 흐르는 계곡물

가끔 만나는 작은 계곡물은 참 깨끗하더군요. 잠시 쉬어가고 싶지만, 시간이 그리 많지 않아 중간에 쉬지는 못했습니다. 정자도 있고, 운동기구도 설치해 놓아 이곳 주민들의 평소 운동 장소로 삼기에 참 좋은 길이라는 생각을 했네요.

기찬묏길 캠핑장

중간에 캠핑 시설도 있었는데, 바로 근처에 수영할 수 있는 기찬랜드도 있다 보니 여름이면 미어터질 것 같습니다. 생긴 지 오래되지 않아 시설들이 엄청 깔끔해 보이더군요.

기찬랜드 조감도

기찬랜드 풀장

그렇게 기찬랜드를 지나갑니다. 물이 다 빠진 상태인데, 여름엔 물로 가득 차 있을뿐더러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입니다. 영암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그런 곳이네요. ^^

도백교

태풍으로 쓰러진 나무들

도백교를 지나 얼마 남지 않은 반환점까지 계속 걸어갑니다. 얼마 전 태풍으로 인해 쓰러진 나무 때문에 두어 번 고개를 숙여야 했습니다. 지금쯤이면 다 치워졌을 것 같네요.

기찬랜드 정자

에레랄드빛 숲속 호수

멋진 월출산

깨금바위나 기타 명소로 불리는 곳들을 좀 더 자세히 보고 싶었는데, 가는 길에 나무들 때문에 아래쪽 경치가 그리 잘 보이지는 않더군요. 중간에 청록빛깔의 엄청나게 큰 호수도 있었는데, 이게 꽤나 장관이라 시야를 좀 확보해주면 이곳의 명물이 될 수도 있겠다 생각이 들었네요.

기찬묏길 반환점

묘

월출산 묘

더 이상 갈 수 없는 반환점에 이르면 출입금지구역 공고판이 붙어 있는데, 이곳이 영암 월출산 기찬묏길의 반환점이자 마지막 지점입니다. 돌아서 출발지점까지 돌아와 어머니 집으로 향했네요. 중간중간 산소들이 꽤 많기도 했고, 뱀도 한 번 만났는지라, 앞이 거의 안 보이는 어머니에겐 좀 무리인 코스인 것 같았어요. 다만, 일반 사람들에겐 무리하지 않고 트래킹할 수 있는 소박한 운동코스가 아닐까? 생각을 해봤네요. ^^

[참고 글]

- 어머니 밥상 : 사랑으로 차린 집밥

- 양평 용문사 올라가는 길, 늦가을 정취

- 기차로 떠나는 가을여행, 민둥산 억새축제

전남 영암군 영암읍 용흥리 산 7 | 월출산기찬묏길 1코스(기찬묏길)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2. 산책하기에는 좋은길 같아 보입니다.
  3. 조금 무섭기는,,하지만 길은 참 예쁘네요
    가을 단풍 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
  4. 정말 힐링도 하고 운동도 하고 멋진 코스인거 같아요.
    간간히 보이는 시원한 계곡물하며, 푸른 숲의 좋은 기운도 받아가면서요. ㅎㅎ
    이런 곳이 가까이 있다면 정말 좋을거 같아요.
  5. 아주 오래전 산악회따라 월출산 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잘 보고 공감하고 갑니다
    좋은 주말보내세요~
  6. 요즘 같은 선선해진 날씨에 산책하면 좋을것 같은 코스인것 같아요 ㅎㅂㅎ
    • 제가 산책을 정말 좋아하는데... 최근에 경험하지 못했던 알러지를 발견해서.... 고생이네요. ㅠ
  7. 트레킹하기 좋은 둘레길 같아요
    걷다보면 절로 힐링이 되겠어요.. ^^
  8. 아름다운 하늘빛이...좋아 보입니다.
    ㅎㅎ
    잘 보고가요
  9. 길이 참 예쁘고, 걷기 편하게 길이 나있다라고 생각했는데... 뱀도 나오고, 조금 험한 부분도 있는가 보네요.
    그래도, 사진들 보니까 꼭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
  10. 누군가 와 함께 걷는다면 좋을것같아요
    아물론 혼자서도 좋겠지만요
  11. 월출산에도 가볍게즐길수있는
    둘레길을 잘조성해 놓았군요
    거기좋은 가을이 왔네요!!
  12.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주말 휴일 편안히 보내세요~
    태풍 피해가 없기를 바랍니다~
  13. 태풍 때문에 나무도 쓰러지고,
    조심히 다녀오셔야 했겠습니다.
    등산 느낌 내며 가볍게 산책하고 오는 것도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
  14. 예전에 월출산 등산했던 기억이 납니다.
    기찬묏길을 지나갔었지요. 월출산 자체가 너무 힘들어서, 그날 일들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어머니와 함께하시면서, 좋은 시간 보내셨군요. 잊을 수 없는 시간이 되셨겠습니다.
    • 바위가 많다고 하더라고요.
      전 이 산을 올라본 적이 없는데... 멀리서 바라보면 위용이 대단한 산인 것 같아요. ^^
  15. 어머니와 걸으면서 정을 나누었을 모습이 상상이 되네요. 못 받은 사랑을 더 많이 받으셨을 시간이었을 것 같아요.
    공감 꾹 누르고 갑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 처음엔 부엌에서 나오질 않으셔서 답답했는데... 이제는 제가 모시고 산책나가곤 하네요. ^^
  16. 가볍게 산책하는 마음으로 트레킹하기 좋을것 같네요 ㅎ
  17. 어머님과 함께 산책을 하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을듯 하네요..
    아주 좋은 시간이었을듯 합니다. 잘 보고 갑니다.
  18. 잘 가꿔진 곳이네요. 길도 잘 트여있고~ 가볍게 산책해보고 싶네요.
  19. 저도 그런 힘들지 않는 산책길? 아니면 산행 코스를 선호 한답니다.
    시간도 한시간에서 한시간 반이면 정말 좋으네요.

걷는동안의 산책코스가 너무 운치있고 편해? 보이기도 합니다.
    어머님과 좋은 시간 보내셨을거 같습니다.
    • 정말 좋은 시간이었어요.
      힘든 코스도 아니니, 운동겸 산책하기에 너무 좋더라고요. ^^
    • 2019.09.26 14:54
  20. 월출산 둘레길을 기찬묏길 이라고 부르나봐요?
    월출산은 풍경사진을 찍으러 많은 진사분들이 자주 가시는 산으로 알고 있습니다^_^ 소개해주신 기찬묏길은 트레킹하기에 정말 좋을걸 같습니다. 다음에 한번 가봐야겟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