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 막국수 대표 영광정 메밀국수, 수육과 함께

Posted by peterjun
2019. 8. 26. 06:27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양양 대표 막국수 맛집이라 할 수 있는 영광정 메밀국수에 다녀왔습니다. 수요미식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나오기도 한 맛있는 식당이지요.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날이었는데, 수육과 함께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양양 막국수 영광정 메밀국수, 수육과 함께>

양양 막국수 영광정메밀국수

강원도에서 이름난 막국수집을 가도 맛있긴 하지만 절로 감탄사가 나올만큼 특별한 느낌은 거의 받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상향평준화라고 하면 될까요? 그래서 소문난 집을 가도 너무 기대하고 가는 건 그리 바람직하지 않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아주 오래 전 친구 추천으로 산골의 어느 식당에서 동치미 육수를 부어 먹는 막국수를 먹은 적 있는데, 그곳이 생각나서 찾아보자고 했는데 끝내 못 찾았습니다. 대신, 그와 비슷한 느낌이면서 유명한 곳이 있다고 해서 가게 되었네요. 

영광정 메밀국수 기본정보

- 주소 :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진미로 446 (사교리 240-2)

- 전화번호 : 033-673-5254

- 영업시간 : 매일 10시 30분 ~ 19시

- 휴무일 : 매월 둘째 / 넷째주 수요일

- 주차공간 넉넉함

- 출연 프로그램 : 수요미식회, 생방송오늘저녁, 굿모닝대한민국

수요미식회 영광정메밀국수

영광정메밀국수 내부 풍경

외딴 곳에 위치하고 있어 일부러 이곳을 타깃으로 잡고 찾아가야 합니다. 갔다가 맘에 안 들거나 너무 대기가 많아서 먹지 않겠다 하면 온 길을 다시 나와야 하는 위치에 있지요. 비 덕분인지 대기가 없었을 뿐더러 너무 북적거리지도 않아 편히 먹을 수 있었네요. 

영광정막국수 가격, 메뉴

영광정 메밀국수 막국수와 수육

깔끔하면서도 맛있는 밑반찬이 몇 가지 세팅됩니다. 하지만, 간이 좀 쎈 느낌이어서 저는 열무김치 외에는 거의 손대지 않았습니다. 

밑반찬(열무김치, 무절임, 고추, 마늘, 양배추절임)

맛있고 부드러운 편육

수육에 명태식해 올리고 쌈

수육이 맛있다는 친구 추천을 받고 시켜 먹었네요. 부드러운 수육의 식감이 참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명태식해를 얹어 먹으면 맛이 기가 막히더군요. 뻑뻑한 느낌이 별로 없어서 아주 잘 먹었습니다. 먹어도 먹어도 물리지 않는 그런 맛이어서 오랜만에 맘에 드는 수육을 맛볼 수 있었네요. 

얼린 동치미 국물

시원한 동치미육수

막국수는 전체적으로 다른 맛집과 큰 차이는 없는 듯 하지만, 동치미 육수가 따로 나오는 것이 이 집의 특색있는 방식입니다. 이 동치미 육수가 심심하면서도 맛이 좋아 전체적으로 막국수의 맛을 올려주는 역할을 하더군요. 2국자 + 식초, 설탕, 기름, 겨자를 취향에 맞게 넣어서 먹으면 됩니다. 

양양 막국수 맛집

간이 다른 곳에 비해 좀 약한 편이어서 오히려 좋았습니다. 동치미 육수가 부족함을 채워주니 궁합이 잘 맞는 것 같았습니다. 오래전 산골에서 먹었던 그 맛과 비슷해서 아주 흡족하게 먹을 수 있었네요. 

수육한점과 막국수

수육한점과 먹어도 어울렸지만, 막국수 나오기 전에 폭풍흡입을 했던터라 이렇게는 딱 한번만 먹을 수 있었네요. 국물까지 원샷때리고 깨끗이 비웠습니다. 

수육과 명태식해

자꾸 전화가 오는 바람에 조금은 정신 없이 먹긴 했는데, 돌이켜보니 꽤 만족스러운 식사를 했던 것 같아요. 수육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정말 맛있게 먹어서 그게 더 기억에 남긴 하네요. ^^ 양양에서 막국수를 먹게 된다면 이곳에 또 가게 될 것 같습니다. !!!

[참고 글]

- 양양 파머스키친, 서퍼들이 추천하는 수제버거 맛집

- 양양 맛집 동해막국수, 메밀만두와 함께

- 양양 순면옥, 순두부 백반과 막국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