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맛집 얼큰이칼국수, 칼칼한 맛이 일품

Posted by peterjun
2019. 6. 17. 06:26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많이 알려져 있진 않지만, 홍천의 숨은 맛집이라고 하는 화촌 굴운리 얼큰이칼국수에 다녀왔습니다. 이곳에서 지내지 않는 이라면 알기 어려운 곳이기도 하지요. 시골 한적한 곳에 위치해 있으니 지나가다 우연찮게 눈에 띌 확률도 거의 없습니다. 

<홍천 맛집 얼큰이칼국수, 칼칼한 맛이 일품>

홍천 맛집 얼큰이 칼국수

검색하면 그래도 맛있다고 리뷰한 내용이 좀 있긴 하네요. 한 번쯤 가보고 싶었는데, 이제야 가보게 되었어요. 때마침 누군가 칼칼한 칼국수가 먹고 싶다고 해서 셋이서 다녀왔습니다. 

얼큰이칼국수 기본정보 및 메뉴

- 주소 : 강원도 홍천군 화촌면 굴운로75번길 20-13 (굴운리 420)

- 전화번호 : 033-435-6266

- 주메뉴 : 얼큰이손칼국수, 막국수

얼큰이칼국수 외관

시골 한적한 곳에서 파는 칼국수가 어찌 8,000원이나 하느냐?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절대 아깝지 않은 금액이었어요. 대식가가 아니라면 4명 기준으로 3인분만 시켜도 충분합니다. 마지막에 볶음밥을 해 먹으면 딱이에요.

한적한 시골식당 많은 손님

얼큰이칼국수 메뉴 가격

인적 드문 좁은 길가에 위치한 식당이지만, 손님은 정말 많았습니다. 나름 이쪽에 사는 분들에게 알려진 곳이다 보니 일부러라도 찾아가서 먹을만 하지요. 무엇보다 정말 친절했고, 뭔가 기운을 받는다고나 할까? 그런 느낌이 들어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 보기 드문 배추, 고춧가루를 완전 국내산으로 쓰는 곳이기도 합니다. 

추가김치 남기면 벌금 10억

홍천 맛집 얼큰이칼국수

세 명인데 칼국수 3인분을 시켰다가 먹느라 고생했네요. 볶음밥까지 먹으려니 그럴 수밖에 없었습니다. 

배추김치와 깍두기

기본 반찬은 배추김치, 깍두기가 전부입니다. 손님은 거의 꽉 차 있었는데, 여름이 다가오니 막국수 드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단체 손님도 한팀 있어서 북적북적했네요. 김치 맛이 제 입에 딱 맞았습니다. 갓 담은 배추겉절이도 맛이 좋았고, 깍두기도 기가 막히게 익었더군요.

해물 듬뿍 들어간 얼큰이칼국수

홍합껍데기

커다란 냄비에 조금은 두툼한 손으로 직접 뽑아낸 칼국수와 많은 홍합이 담겨 나옵니다. 빨간 국물인데 청양고추가 추가로 들어가 칼칼한 맛까지 우러납니다. 

오징어, 미더덕 들어간 칼칼한 칼국수

팔팔 끓인 뒤 적당하게 익혀 덜어 먹으면 됩니다. 홍합이 가장 많이 들었고, 바지락, 오징어, 미더덕도 넉넉하게 들어 있습니다. 요즘 감자가 참 맛있을 때인데, 감자도 넉넉하게 들어 있습니다. 

칼국수 두꺼운 면발

면발이 두툼한 편이었는데, 식감도 맛도 좋았습니다. 어설프게 했다가는 완전 망칠 수도 있을 그런 두께라 생각하는데, 잘 뽑아낸 듯한 느낌이었어요.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이어서 참 좋았습니다. 칼칼한 국물이 정말 시원했어요.

칼국수 국물에 볶은 볶음밥

면을 다 먹을 즈음 배가 너무 불렀는데, 한 명이 밥을 꼭 볶아 먹고 싶다고 합니다. 그래서 하나만 시켰는데... 겨우 다 먹었네요. 배가 불러 죽겠는데 계속 손이 가는 그런 음식이어서 너무 맛있게 먹었네요. ^^ 칼국수는 요즘 잘 먹지 않는 편인데, 여기라면 언제 가도 좋다고 했네요. ㅎㅎ 

[참고 글]

- 홍천 척야산 문화수목원, 아름다운 정원

- 홍천 중국집 맛집 북경성 왕갈비짬뽕

- 홍천떡볶이, 깔끔한 튀김과 어묵, 꼬마김밥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