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료 조회 서비스, 손해보험협회에서

Posted by peterjun
2016. 9. 21. 10:45 재태크 & 경제 이야기/금융

자동차보험은 필수 보험 중 하나인데요. 차를 끌고 다니는 사람 수에 비해 보험에 대한 상식을 어느 정도 알고 있는 사람은 생각보다 적은 것 같습니다. 아직 가입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보험사에 알아보기 이전에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조회서비스를 통해 기본적인 체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보험료 조회 서비스



손해보험협회에서 제공하는 자동차보험료 조회는 각 보험사에서 작성한 자료를 토대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100%는 아니더라도 꽤 정확도가 높은 편입니다. 다만, 기타 특약 조건이라던가 최근에 변경된 내용들로 인해 약간씩 다를 수는 있습니다. 이곳 조회서비스를 이용해 내가 원하는 형태의 보험료가 어느 정도인지 가늠할 수 있고, 어느 회사를 선택하는 게 좋은지 가이드가 될 수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보험인지 / 차종 / 가입연령 / 연령특약 / 운전자범위 / 성별 / 전담보가입 의 정보를 입력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손해보험협회 보험료 조회



임의로 정보를 넣어 조회를 해봤습니다. 내가 선택한 기준들에 의한 각 보험사별로 보험료가 산출되고, 순차적으로 정리되어 나옵니다. 그 아래에는 보험료 순위까지 나오고요. 충분히 가이드가 될만한 자료입니다. 하지만, 유의해야 할 것은 보험료가 중요하다고는 하나, 사고가 났을 때 보상을 얼마나 제대로 받을 수 있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실제 보험을 알아볼 때는 보상이나 서비스의 질, 회사의 신뢰도 정도를 잘 점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습니다. 


위의 자료를 토대로 어느 정도 가늠해본 뒤 실질적인 보험사의 상품을 살펴보면 되겠습니다. 잘 모르는 분야라고 무조건 보험설계사한테 다 맡기지 마시고, 오랫동안 끌어야 할 내 차의 보험에 대해서 어느 정도 상식적인 측면에서 살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손보 자동차보험료 조회 서비스 바로가기 <<


무엇보다 사고가 나지 않는 것이 제일 중요할 것 같네요. 항상 안전운전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