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번호 5자리 변환 검색방법

Posted by peterjun
2015. 12. 25. 18:00 IT, 모바일 세상/IT 팁


2015년 8월 1일부터 우편번호가 5자리로 변경되었습니다. 지번주소로 표현되었던 주소 방식이 도로명주소로 바뀌고 나서 한참동안 혼란이 야기되었지만 어느새 정착이 되었습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우편번호 또한 우리가 오랫동안 써온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번호를 써야 하기에 조금은 혼란스럽겠지만, 나라 정책이니 결국엔 적응하고 안정이 될 거라 생각이 듭니다. 이왕 써야 하는 것이니 옛것에 집착하지 말고, 바뀐 우편번호 사용을 생활화하도록 합시다. ^^


<우편번호 5자리 변환 검색방법>


우편번호 5자리 변환 검색방법


우선 네이버에 '우편번호 5자리 변환'이라는 검색어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바로 아래에 사이트가 나옵니다. 이 사이트를 들어가면 되겠습니다. 또는 제가 걸어놓은 아래의 링크를 따라 가셔도 됩니다. 


인터넷우체국 새우편번호 검색하러 가기 <<




좌측 상단에 있는 우편번호 검색을 클릭하여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우편번호 구성은 앞자리 3자리는 시/군/자치구를 구별하고, 뒤 2자리는 연번으로 부여되어 있습니다. 전국에 새롭게 부여된 우편번호는 총 34,349개라고 합니다. 


우편번호 검색 페이지로 이동이 되었습니다. 딱 눈에 띄게 검색할 수 있는 곳이 보이는데요. 

저의 집이 있는 '가마산로 79길 7'을 입력하고 검색버튼을 눌러봤습니다. 



07362 이라는 우편번호가 나왔네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도로명 주소만 알면 쉽게 검색이 되네요. 

그 외에 건물명이나 읍/면/동/리+지번, 사서함+사서함번호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우편번호 5자리 변환 검색방법... 참 쉽죠? ^^ 도로명 주소 사용하면서 좀 헷갈리기도 했지만, 습관화하다보니 이제는 도로명 주소가 꽤나 익숙합니다. 새우편번호도 마찬가지가 아닐까 싶네요. ^^


금방 익숙해지겠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