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 청소년문화센터 유스스퀘어 - 활용 안내

Posted by peterjun
2016. 4. 7. 08:00 교육, 직업, 자격증/아이 교육


요즘 청소년을 위한 용도의 다양한 센터들이 많이 세워지고 있습니다. 제가 어릴 땐 그저 나가서 공차는 것 말고는  딱히 할 게 없었는데 요즘은 이런 시설들이 생기니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최적화 되었다고 하기엔 아직 멀었지만, 그래도 꽤 괜찮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런 센터를 잘 활용하면 꽤 많은 활동들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합니다. 


<영등포 청소년문화센터 유스스퀘어 - 활용 안내>



영등포 청소년문화센터 유스스퀘어 - 활용 안내

<이미지 출처 - 영등포구청>


이번에 영등포구에 청소년 복합타운인 유스스퀘어가 들어섰습니다.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시설들이 다 들어 있다고 보면 되겠는데요. 많은 청소년들이 활용하였으면 좋겠네요. ^^


우선 층별로 뭐가 있는지 그리고, 연락처도 함께 남겨봅니다. 


1. 소통관

- 1층 : 구립푸르름 지역아동센터 (02 - 841 - 0818)

- 2~3층 : 영등포 청소년 문화의집 (02 - 836 - 2145)


2. 울림관

- 1층 : 꿈더하기 지원센터 (02 - 849 - 8533~4), 꿈더하기 학교 (02 - 849 - 8533)

- 2층 : 영등포구 청소년상담 복지센터 (국번없이 1388, 02 - 2676 - 6114)

       영등포구 학교폭력 예방센터 (02 - 2637 - 1318)

       영등포구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02 - 2637 - 1318)

- 3층 : 청소년 음악미디어 놀이터 (02 - 836 - 2148)


청소년 음악미디어 놀이터

- 전문 음향장비 및 최신식 레코딩 스튜디오를 마련하여 음반제작, 성우체험, 보컬실습, 음악치료 등 다양한 음악 컨텐츠 프로그램들이 운영됩니다. 

- 음악에 관심있는 청소년들이 정말 많은데요. 인기가 가장 많은 프로그램들이 아닐까 싶네요. ^^


청소년 문화의 집

- 청소년들의 문화적인 성장을 위해 가족캠프, 동아리 활동지원, 청소년 문화 사업, 사회교육강좌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청소년상담 복지센터

- 전문 상담실을 운영하는 곳인데요. 청소년 또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합니다. 

- 위기청소년 통합지원 서비스, 심리검사, 놀이치료, 부모교육 등도 지원합니다. 


구립푸르름지역아동센터

- 한부모, 조부모, 맞벌이, 다문화가정의 청소년에게 방과 후 돌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진학을 하지 못한 친구들이나 학업에 적응을 못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심리, 진로, 가족관계 상담을 지원하고, 재취학이나 재입학, 검정고시 등에 대한 교육도 지원을 하게 됩니다. 청소년들의 미래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지원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꿈더하기지원센터와 학교를 통해 발달장애인과 가족들을 위한 지원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지금 청소년들의 부모 세대들이 그 시절이었을 때는 이런 시설들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지 않으면 여전히 청소년 시설들에 대해서 전혀 모르기 일쑤인데요. 실제로 이런 좋은 시설을 모르는 부모님들이 꽤나 많습니다. 


한창 꿈을 꾸고, 미래의 희망을 상상할 나이인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도와줄 수 있는 이런 센터들이 지속적으로 생겨났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