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여행지 베스트 10 + 1

Posted by peterjun
2016. 8. 30. 08:00 여행 이야기/여행 관련 정보

여행을 좋아하지만 좋아하는 만큼 많이 다니지는 못합니다. 물론 가까운 거리로의 드라이브는 꽤 자주하는 편이고요. 좀 어릴 땐 멀리 있는 나라로의 여행도 종종 다녔지만, 나이를 먹어가니 먼곳으로 갈 시간이 안나서 못가게 되는 것 같네요. 자연스럽게 가까운 아시아권의 여행지를 자주 들여다보게 되는데, 오늘은 세계적인 여행관련 출판사인 론리플래닛이 선정한 아시아 여행지 베스트 10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아시아 여행지 베스트 10 + 1>


 1.  일본 훗카이도 (HOOKAIDO)

북해도라고도 불리는 훗카이도는 일본의 가장 북쪽에 위치해 있는 섬입니다. 가장 큰 도시이면서 유명한 삿포로가 위치한 곳이기도 하지요. 수려한 자연경관이 아주 멋진 곳으로, 겨울에 폭설이 내려 쉽사리 녹지 않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고속열차 신칸센을 이용하면 도쿄에서 빠르게 갈 수도 있어 교통편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특히 이곳에 있는 온천은 상당히 유명한데요. 대자연의 매력을 친근하게 즐기고 싶은 분이라면 이곳 여행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일본 특유의 방사능에 대한 걱정이 많은 분들이라면 미리 알아보시고 접근하는 게 필요한 곳이기도 합니다. ^^


 2.  중국 상하이 (SHANGHAI)

상하이는 세계에서도 손에 꼽히는 대도시로 성장을 한 곳입니다. 세계에서 두번째로 높은 상하이 타워가 명물이지만, 전체적인 국제도시로의 모습이 더 인상적이지 않나 싶습니다. 오래전 출장으로 자주 갔었는데, 서울에 사는 제 입장에선 너무 친숙한 분위기여서 좋았습니다. 


이런 국제도시의 면모를 보고 싶은 분들에게 상하이는 아주 멋진 여행지가 될 것입니다. 화려함 그 자체를 즐길 수도 있고요. 물론 반대로 자연을 탐험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당연히 다른 곳을 찾아봐야겠지요?


 3.  대한민국 전주 (JEONJU)

우리나라 전주가 아시아 여행지 베스트 10에 뽑혔습니다. 최근 우리나라 안에서도 전주 여행을 가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전주는 우리의 전통 식문화가 많이 발달한 곳이라 먹방 여행으로도 최고의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지요. 전주는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음식의도시이기도 합니다. 


전주에 가면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 참 많습니다. 특히 수많은 한옥들의 모습은 우리네 전통을 그대로 살려놓고 있기도 하지요. 아무데나 가도 다 맛있는건 아니지만, 역시 전주하면 비빔밥과 콩나물국밥이 아닐까 싶네요. ^^



 4.  베트남 꼰 다오 제도 (CON DAO ISLANDS)

다이빙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이곳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제 주변 다이버들은 주로 필리핀으로 가는 편이지만, 베트남의 꼰 다오 제도는 멋진 산호초로 이루어진 바다정원이 있습니다. 호치민에서의 교통편이 증가해서 접근성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오랜기간 동안 범죄자 수용소였던 이곳이 관광지로 탈바꿈 한 뒤 날로 인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희 집에는 그저 쌀국수를 먹기 위해 베트남을 수시로 가는 아버지와 막내동생이 있네요. ^^


 5.  중국 홍콩 (HONG KONG)

홍콩은 워낙 유명한 관광지라 부연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인 것 같습니다. 중국으로 반환된 지 20여년이 지났는데, 큰 변화들 속에서도 입지를 조금도 잃지 않고 지켜나가는 모습이 참 인상적입니다. 


가족여행으로 홍콩을 제작년에 다녀왔었는데, 아름다운 야경이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야시장 구경은 필수코스이기도 하고, 홍콩에선 무엇보다 쇼핑을 빼놓을 수가 없기도 하지요. 제 주변 사람들 중 일부는 주기적으로 쇼핑을 하러 가기도 하더군요. ^^



 6.  말레이시아 이포 (IPOH)

말레이시아에서 세번째로 큰 도시인 이포는 먹방 여행으로도 좋은 해외여행지입니다. 고급스럽고 세련된 카페들이 참 많은 곳이기도 하고, 미식가들이 좋아할만한 식당들이 참 많습니다. 화이트커피의 발상지이기도 하지요. 대표적으로 세케핑 콩 헹 호텔, 버프스 앤드 기글스, 에브리데이 라이프 숍이 있습니다. 


이곳은 중국인들이 많이 사는데요. 무려 70% 정도의 비율이라고 합니다. 


 7.  인도네시아 페무테란 (PEMUTERAN)

대표적인 신혼여행지인 '발리'에서 가까운 페무테란은 바닷속에 잠겨 있는 사원이 아주 유명한 곳입니다. 그와 더불어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호벽이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이곳 역시 다이버들에게 추천할 만한 여행지이자, 멋진 자연과 휴식을 원하는 분들께 추천할 만한 곳입니다. 


 8.  타이 뜨랑 군도 (TRANG ISLANDS)

멋진 자연속에서 휴양을 하고 싶은 분이라면 타이의 뜨랑 군도를 살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곳은 아직 개발이 많이 되지 않아 천연의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많이 알려져 있지 않다는 점도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9.  인도 메갈라야 (MEGHALAYA)

메갈라야는 석회암 고원 마을로 오랫동안 숨겨져왔던 비밀스런 관광지입니다. 정글, 원주민, 계곡 등의 키워드가 이곳을 빛내고 있어, 하이킹이나 동굴 탐험, 래프팅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좋은 여행지입니다. 


방글라데시와 인접하고 있는 메갈라야에는 세계에서 비가 가장 많이 오는 곳도 있습니다. 탐험과 모험을 좋아하는 여행객이라면 이곳은 반드시 거쳐야 할 관문 중 하나입니다. 


 10.  타이완 타이둥 (TAITUNG)

대만의 타이둥은 다양한 행사가 많은 곳으로 조금은 뒤늦게 개발된 관광지역입니다.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좋은 곳인데, 최근에 태풍이 지나면서 많은 것들을 파괴해버렸습니다. 이곳을 여행할 분들이라면 좀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 후 계획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11.  대한민국 제주도 (JEJU)

론리플래닛이 올해 여행지에 제주도를 선정하지 않았지만, 우리나라 제주도는 언제든 손에 꼽히는 멋진 여행지라고 생각을 합니다. 아름다운 나라의 멋진 곳들을 다양하게 다녀봤지만, 제주도는 그 어디에도 지지 않을 멋진 풍경을 자랑합니다. 


지금 너무 많은 중국인들이 찾아서 문제가 된다고 하지만, 여전히 제주도는 아름답습니다. ^^ 그래서, 조만간 저는 제주도로의 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답니다. 그때가 되면 티스 블로그 또는 저의 네이버블로그에 제주도 이야기가 시도때도 없이 올라오겠지요. 


여행을 하는 사람의 성향에 따라 여행지는 달라질 수 있는데요. 아시아 여행지 베스트 10이라고 하더라도 자신의 취향과 맞지 않으면 최악의 여행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여행의 목적을 먼저 정한 후 그에 맞는 여행지를 찾는 것이 가장 좋은 순서가 되겠습니다. 한 번 뿐인 인생. 멋진 여행들로 행복함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