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노트7 출시, 주요 특징 7가지 정리

Posted by peterjun
2016. 8. 6. 14:35 IT, 모바일 세상/IT/모바일 제품


삼성의 갤럭시노트7 예약 판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2016년 하반기를 점령하기 위해 출시된 노트7은 다양한 성능 향상 및 홍채인식 등의 기술접목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상황입니다. 98만 8900원으로 거의 100만원에 가까운 가격이고, 통신사 지원은 최대 26만원선이라고 합니다. 공식 출시일은 8월 19일입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7 출시, 주요 특징 7가지 정리>


 1.  홍채 인식을 통한 보안 강화

갤럭시 노트7의 가장 큰 기능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홍채인식 기술인데요. 삼성 스마트폰 중에서 최초로 탑재된 기능이기도 합니다. 2015년에 MS사와 중국의 UMi사에서 홍채 인식 기능을 탑재했던 적이 있었으나, 크게 알려지지는 못했지요. 이번 삼성의 경우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홍채인식을 통해 기본적으로 로그인이나 인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삼성패스'를 통한 모바일 뱅킹 서비스도 지원됩니다. 


 2.  그립감을 살린 디자인 강화

성능이 이미 보편적으로 좋아진 스마트폰들 사이에서 '디자인'은 사람들로 하여금 구매의 우선순위를 결정할 수 있는 중요한 항목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번 갤럭시 노트7 또한 디자인에 많은 신경을 썼는데요. 특히 그립감을 살리기 위해서 노트 시리즈 중에서는 최초로 양쪽 곡면을 적용했다고 합니다. 



 3.  S Pen 성능 향상

4,096단계의 필압 (필기할 때 압력)을 감지해서 더욱 더 정교한 글쓰기, 그림그리기가 가능해졌습니다. 감성적인 사용을 중요시하는 분들께 굉장히 멋진 소식이네요. ^^


S펜을 사용하여 번역 메뉴를 활용할 수도 있어, 외국어 활용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4.  노트 시리즈 최초 방수 기능 탑재

갤럭시 노트7은 노트 시리즈 중 최초로 방수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TV광고를 봐도 아이를 목욕시키면서 사진을 찍는 모습이 나옵니다. 스마트폰의 방수 기능은 정말 멋진 기능이지요. 


뿐만 아니라, S펜도 방수 기능이 되고, 수중에서도 노트가 가능하다고 하니 정말 멋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쩐지 이걸 직접 시험해볼 용기는 아무나 가지고 있을 것 같진 않군요. ^^



 5.  한층 더 스펙업 된 멀티미디어 성능

스마트폰이 새로 나올 때마다 강조되는 게 멀티미디어 성능 관련이 아닐까 합니다. 그와 더불어 카메라 기능도 마찬가지고요. 갤럭시 노트7은 최상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궁합을 맞추고 있습니다. 


HDR비디오 뿐만 아니라 최상의 그래픽으로 게임을 즐길 수도 있게 됩니다. 특히 HDR기능 중 '비디오 인핸서' 추가는 HDR의 색 표현범위를 넓혀 자연색에 가까운 색상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카메라의 경우 Dual Pixel 기술을 적용하여 사람의 두 눈과 같은 방식으로 주위를 인식해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합니다. 내 눈에 보이는 그대로 담을 수 있다고나 할까요? ^^ 어두운 곳에서 찰나의 순간을 밝고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다고도 합니다. 



 6.  저장공간과 충전

스마트폰 활용도가 올라가면서 자연스럽게 저장공간에 대한 요구사항이 생기고, 빠른 배터리 소모 탓에 충전에 대한 부분도 아주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저장공간을 256기가까지 확장할 수 있는데, 이정도면 작은 PC정도의 역할은 하겠네요. 배터리 또한 더 큰 용량을 가지고 있고, 더 빠른 충전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7.  노트6가 아닌 노트7?

제품의 버전을 맞추가 위해 6을 건너뛰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갤럭시 S7보다 상위 모델인데 노트6로 출시되면 아무래도 모양새가 좋지는 않겠지요. 더불어 발생한 루머로 아이폰과 동일하게 맞춘다는 설정도 있습니다. 근데 아무려면 어떻습니까? 어차피 처음부터 아이폰과 버전을 맞추면서 서로 경쟁하며 출시했는걸요. ^^


삼성에서는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단지 제품만 연구하는 것이 아니라, 둘러싼 환경까지 연구한다고요. 그리고 '혁신'이란느 단어도 사용합니다. 진짜 이런 말들이 어울리는 기업으로 성장하면서 더 멋진 제품들을 만들어 냈으면 하는 바람도 가져봅니다. ^^


<모든 이미지는 삼성에 권한이 있습니다. 노트7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