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Google) 포토, 스마트폰 사진 저장 관리 어플(앱)

Posted by peterjun
2015. 9. 12. 12:21 IT, 모바일 세상/모바일/어플

 

Google 포토 소개

 

Google(구글)포토는 스마트폰 사진 저장 관리를 위한 어플(앱)입니다. 자동으로 내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무제한으로 구글포토에 저장을 시켜주니 그동안 공간 문제로 씨름해왔던 분들에게는 최고의 앱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양한 편집 도구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사람이나 장소, 사물별로 검색도 할 수 있습니다.

 

구글이라는 회사 자체가 워낙 선두에 서는 곳인데요. 퀄리티가 좋은 것들만 제공하는 편이기 때문에, 구글포토 또한 그에 걸맞는 최고의 어플인 것 같습니다. 미디어 전문 클라우드로의 선두에 서게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구글포토, Google 포토

 

Google 포토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미지 검색

사람이나 장소, 사물의 명칭으로 사진 검색이 가능합니다.

- 자동 백업

구글 포토로 자동 백업이 되기 때문에, 다른 어느 기기에서도 접근이 가능합니다.

총 15GB(기가)까지 저장할 수 있어, 저장공간이 부족한 분들에게는 어마어마한 혜택이 될 것입니다.

- 기기 공간 절약

간편하게 사진을 지울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일일이 정리하는 데에 시간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자동 백업 기능이 있으니, 기기의 공간이 부족하다면 미련없이 지우고, 나중에 필요한 사진은 다시 받을 수도 있습니다.

- 생동감 있는 사진

자동으로 컨텐츠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몽타주 영화나 대화형 스토리, 콜라주, 애니메이션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수정

다양한 편집 도구를 활용해서 사진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공유

링크를 활용하여 사진을 즉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술이 발전하여, 이제는 따로 카메라를 챙기지 않고, 폰만 챙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늘 스마트폰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다보면 금방 용량 문제에 걸리기 마련인데요.

이 Google 포토를 사용하면 15기가 라는 엄청난 공간을 확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까지 활용할 수 있으니 금상첨화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구글포토

 

어플을 깔고 나면 특별이 인증하거나 가입하는 절차는 없습니다. 자동으로 내가 사용하고 있는 구글계정을 찾아서 매칭을 시켜줍니다. 첫 화면들은 구글포토의 기능을 설명하는 튜토리얼 페이지들입니다.

 

Google 포토 설치하러 가기

 

사용법 또한 그리 어렵지 않으니,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꼭 활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튜토리얼 페이지들을 한번씩 둘러보고 나면 내 사진들이 날짜별로 정렬되어 보이게 됩니다.

좌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터치하면 다양한 메뉴들이 나오며, 원하시는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꽤나 과감한 시도라고 볼 수 있는 어플인데요. 그래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지요. 개인당 15GB의 공간을 제공한다는 것이 엄청난 서비스이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이 서비스가 멈추지 않기를 바라는 만큼 잘 운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늘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