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설현의 루나 스마트폰의 치솟는 인기, 가격과 스펙

Posted by peterjun
2015. 9. 26. 08:00 IT, 모바일 세상/IT/모바일 제품

 

(LUNA)달의 여신 AOA의 설현이 광고 모델로 나오면서 갓설현의 루나폰이라고도 불려지는 LUNA 스마트폰의 인기가 요즘 굉장합니다. 이미 초도 물량이 다 판매되어서 추가 제작에 들어갔다고 하는데요. 초반부터 물량 품귀현상이 일어나고 있는 인기 스마트폰입니다. 루나 스마트폰의 치솟는 인기는 가격대비 퀄리티가 상당하고, 디자인도 예쁘기 때문인데요. 가격과 스펙 등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LG 옵티머스 G Pro를 2년 반을 넘게 사용해 온 친구녀석이 어느날 터치가 안되는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그 타이밍인 9월 초에 LUNA가 출시되었는데요. 정말 기가막힌 타이밍이었습니다. 뒤도 돌아보지 않고,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아이폰을 닮았다고 해서, 한편으로 비판을 받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삼성이나 LG등의 대기업에서 만든 제품이 아니어서 상대적으로 가격 대비 좋은 퀄리티를 가졌기 때문에, 반응이 좋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TG앤컴퍼니가 기획하고, 폭스콘에서 제작을 담당하였습니다.

 

루나폰

 

루나 스마트폰의 기본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색상 

 웜 실버 / 다크 그레이

 디스플레이

 5.5인치 Full HD

 크기

 157.6 x 77.1 x 7.38 mm

 무게

 183g

 RAM

 3GB

 메모리(ROM)

 내장 16GB + 기본제공 외장 16GB

 CPU성능

 쿼드코어(Quad-Core) 2.5Ghz

 배터리

 2,900 mAh 일체형

 카메라

 후면 1300만 (F2.0) / 전면 800만 (F1.8)

 

이번에 나온 노트5가 5.7인치인데, 거의 비슷한 사이즈입니다.

루나폰은 카메라를 많이 강조했는데요. 전면이 무려 800만 화소나 되기 때문에 특히 셀카 많이 찍는 분들께 좋을 것 같습니다.

 

카메라의 기본 기능 또한 다양하게 가지고 있는데, 자동/뷰티샷/연속촬영/HDR/낮은 조명/베스트샷/파노라마 등등 다양한 모드를 지원합니다. 쓸만한 편집 효과까지 들어 있어 얼마나 카메라에 신경을 썼는지 알 수 있습니다.  

 

 

SK단독으로 출시한 루나폰의 출시가격은 449,900원입니다.

공시지원금이 최대 31만원이라고 하는데, band LTE 51 기준으로 하면 183,000원입니다.

추가 지원금을 더하면 최대 10만원대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자신의 데이터사용량에 따라 요즘제를 적용하시면 알맞는 가격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실 출고가 만으로도 이미 가격이 상당히 저렴하기 때문에, 고가의 스마트폰이 부담스러운 분들께 특히 어필할 수 있는 폰이 되는 것 같습니다.

 

<기본 패키기 구성품>

본체 / 이어폰 / 전원 어댑터 / 케이블 / 투명 슬림케이스 / LCD 보호필름 / micro SD 카드(16기가)

 

<기본 어플>

-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LUNA  금고

- 배터리 상태 확인을 위한 LUNA 케어

- 스마트폰 백업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LUNA 백업

등 다양한 어플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만 단점이라면 전체적인 반응 속도가 약간 느린 감이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민감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크게 느낄 수 있는 정도가 아니기 때문에, 그리 불편하다고는 할 수 없겠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풀메탈바디라는 것이 참 마음에 들지만, 배터리 일체형은 좀 아쉽습니다. 

최근 삼성에서도 일체형으로 자꾸 나오고 있지만, 그래도 관리적인 측면에서는 분리형을 선호하는 편이라, 그 부분이 저에게는 아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통법 때문에 이래저래 핸드폰 교체가 고민인 분들에게 해답을 줄 듯이 등장한 루나폰!!!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해 보고, 만족하고 있는 만큼 고가의 스마트폰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면 루나폰은 꽤 괜찮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

 

늘 행복한 하루하루가 되시길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