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소파 관리요령

Posted by peterjun
2015. 8. 20. 13:27 생활정보, 각종 상식들/생활정보, 각종 상식

 

가죽 소파가 집에 있는 분들은 관리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보통 관리법을 잘 모르고 물수건으로 닦는 다거나 아예 관리를 하지 않는 분들이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그래도 내 집! 내 소파!인데 제대로 된 관리법을 숙지하고, 깨끗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가죽소파

 

가죽 소파 관리요령의 모든 것을 파헤쳐 보겠습니다.

 

1. 기본 관리법

- 젖은 수건을 사용하면 안 되고, 마른 수건으로 자주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 때가 묻었다면 부드러운 소재의 수건으로 광내듯이 세심하게 닦아줍니다.

- 1주일에 한 번 정도는 최소한 마른 걸레를 이용해서 닦아주어야 하고, 한 달에 한 두번 정도는 가죽전용 클리너를 사용하여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 누박 소파라면 오염에 취약하기 때문에 전용 클리너를 사용하면 안 되며, 반드시 전문 클리닝 업체에 맡겨야 합니다.

- 천연 가죽은 염분이나 압력, 직사광선에 약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2. 기름때가 생겼다면?

- 중성세제를 활용합니다.

- 미지근한 물에 중성 가루비누 세제를 풀어서 수건을 담갔다가 꼭 짜서 얼룩이 생긴 부위를 닦아냅니다. 그 후 마른 수건으로 다시 닦아주면 됩니다.

- 한 번만 해야 하며, 수차례 반복해서 할 경우 소파가 상할 수 있습니다.

 

3. 껌이 묻었을 때

- 얼음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직접 사용하면 소파의 결이 갈라질 수 있기 때문에 얼음을 담은 컵을 사용합니다.

- 얼음 한두 조각을 컵에 담아 껌이 묻은 부위에 갖다 대었다가 뗀 후, 묻은 껌을 떼어냅니다.

- 약간의 자국이 남았을 경우는 위의 2번과 같은 방식(기름 때)으로 마무리하면 됩니다.

 

4. 버터 등의 유지방 얼룩이 있을 경우

- 샴푸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 마른 수건으로 먼저 닦아낸 다음 샴푸를 수건에 묻혀 다시 한 번 가볍게 닦아냅니다.

- 다시 마른 수건으로 부드럽게 닦아 내어 샴푸의 미끈거림이 완전히 없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5. 갈라지고 광택이 사라질 때

- 가죽 광택 보호제라는 것이 있는데요. 고급 가죽 카시트에 사용하는 광택 보호제를 천연 가죽 소파에도 사용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 마른 수건에 묻힌 다음 소파를 전체적으로 닦아냅니다.

- 3~5분 후 마른 수건으로 다시 한 번 더 닦아냅니다.

- 너무 많이 사용하면 미끈거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청소기능보다는 광택기능이 뛰어난 제품입니다. ^^

 

 

항상 행복한 나날들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