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에 생각나는 먹거리들

Posted by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7.06.05 16:22 일상이야기/일상 다반사

날이 점점 더워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1년의 절반이 여름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길고 긴 이 계절이 정말 원망스러울 때가 많네요. 날이 더울 때면 시원한 에어컨이 가장 절실하게 생각나지만, 그만큼 먹거리에 대한 생각도 간절하지요.

<무더운 여름에 생각나는 먹거리들>

1. 냉면, 냉모밀

전 계절에 충실한 편입니다. 고로 아이스크림은 여름이 아니면 잘 먹지 않지요. 즉, 차가운 음식은 주로 여름에 먹고, 다른 계절에는 가끔 즐기는 정도입니다. 여름에는 역시나 냉면 아닐까요? 매일매일 생각날 만큼 시원한 냉면이 먹고 싶습니다. 냉면만큼 좋아하는 냉모밀, 막국수 이런류의 시원한 면 요리가 정말 갑이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 진주 하연옥의 물냉면>

<▲ 홍천 생곡막국수>

2. 시원한 카페-음료, 팥빙수, 아이스크림

올여름엔 어쩌면 꼼짝없이 제 영업장 안에 갇혀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원래 이맘때까지만 하고 물러나기로 계획했던 건데 차질이 생겨 좀 더 해야 하는 상황이네요. 카페 부럽지 않게 에어컨 빵빵하게 틀어놓고 있네요. 내 맘대로 되는 일도 없는데, 시원하게라도 지내려구요. ^^

< 카페베네 딸기빙수>

< 파주 차뜨락 전통팥빙수>

시원한 음료와 에어컨이 있는 카페만큼 여름에 가기 좋은 곳도 없는 것 같습니다. 뜨거운 햇살에 달궈진 몸을 식히는 데 최고인 건 역시나 빙수가 아닌가 싶네요. 설빙부터 시작하여 수많은 빙수 전문점들이 올해도 달릴 준비가 다 된 것 같네요.

3. 시원한 맥주 한잔

전 맥주를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더운 여름에 시~~~원~~~~한 맥주 한 잔은 정말 끝내준다고 생각합니다. 열대야가 없는 저녁, 친구와 편의점 앞에서 캔맥주 하나 먹는 것도 정말 좋지요. 뭔가 자유로움이 느껴지는 기분이 들어 좋더군요. 하지만, 정말 한 잔이어야 합니다. 맥주 먹고 몸 뜨거워지는 분들에겐 비추. 먹을 땐 시원하지만, 먹은 다음에 괴로운 건 별로죠. ^^

4. 보양식

삼계탕을 참 좋아하는데, 여름이 아니면 좀처럼 먹을 기회가 생기질 않습니다. 뜨거운 음식이지만, 먹고 나면 몸이 든든해지는 게 느껴져 좋습니다. 대신 에어컨 정말 빵빵하게 틀어주는 곳이 아니라면 뜨거운 음식 먹으러 가고 싶지는 않답니다. ㅋ 동네에 있는 호수 삼계탕 정말 좋아하는데, 줄 서기 귀찮아서 거의 안 가게 되네요. ㅠ

< 서울 호수삼계탕>

5. 수박

작년에 수박을 엄청 먹었습니다. (당뇨 때문이라고 이야기 하고 싶지 않아요. ㅠㅠ) 집에 들어가면 제일 먼저 했던 행동이 냉장고의 수박을 꺼내어 먹는 것이었거든요. 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주는 멋진 과일입니다. 수박에 홀려 카페에 가도 수박주스만 찾았었네요.

6. 얼린 홍시

제철에 먹는 붉게 익은 홍시도 맛있지만, 더운 날 먹는 얼려놓은 홍시는 더 맛있습니다. 요즘은 뷔페 같은 곳에 가면 후식으로 나오곤 하는데, 정말 꿀맛입니다. 하지만, 저희집은 가을에 냉동실에 잔뜩 넣어 놓은 홍시가 겨울이 채 되기도 전에 사라진다는 사실. ㅠㅠ 그래서 매번 여름이 되면 그리워하기만 하네요.

혹시 여러분은 무더운 여름이 되면 어떤 먹거리가 생각나시나요? ^^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저 사실 어제 밤에 냉면 먹고, 방금 전에 수박 먹었는데ㅎ
    이 포스팅 보니까 갑자기 얼린 홍시가 먹고 싶네요ㅎㅎ 입에 침 고였어요ㅎㅎ
    • 시원한 먹거리가 정말 여름엔 최고인 것 같아요.
      저도 가을에는 홍시 잘 안먹는데, 여름만 되면 얼린 홍시가 간절히 생각난답니다. ㅠㅠ
  2. 냉면을 좋아하는데 최곱니다.ㅎㅎㅎ
  3. 파주 차뜨락 전통팥빙수 땡기네요.
    저는 여름에는 역시... 냉면보다는 비빔면입니다. ㅎㅎㅎ
    막국수는 냉면만큼 별로 안좋아해요
    • 비빔냉면을 더 좋아하시는군요. ㅎㅎ
      파주 차뜨락 한 번 갈때 됐는데... 요새 시간이 너무 안나네요. ㅠㅠ
  4. 오앙~~ 벌써 날이 더워지고 있군요~ 여기는 올해 이상하게 여름이 안 오려나 봐요~ 매번 날씨가 흐리멍텅 쌀쌀해서 집에서도 항상 가디건 입고 있네요~ 여름에는 음.....그릴 비비큐 고기인데 없어서 섭섭해하고 갑니다ㅋㅋㅋㅋ 전 위의 메뉴 중에서 얼린 홍시와 냉면 먹고 싶어지네요~^^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어요^^
    • 역시 그곳은 비비큐네요.
      저도 놀러가서 해먹고 싶어요~~~ ㅎㅎ
      얼린 홍시 따로 구하기도 힘들어 먹기 어렵네요. ㅠ
  5. 저는 고향이 강원도이다보니 시원한 막국수 한 그릇이랑 찐옥수수가 생각나요.
    집에서 옥수수 한 솥 쪄놓으면 저 혼자 다 먹을 정도로 옥수수 좋아해요ㅎㅎㅎ
    • 전 옥수수를 별로 안 좋아한다고 생각했는데... 쪄 놓은 게 있음 어느새 들고 먹고 있는 모습을 발견하게 되더라구요. ㅎㅎ
  6. 저는 땀 뻘뻘 흘리며 운동하고 난 후 마시는 맥주 한잔에 최고의 행복을 느낍니다....
  7. 저는 냉면, 냉모밀이 제일 땡겨요.
    더운 여름에는 매콤하면서도 시원하게 먹는 면이 그렇게 맛있더라구요. ^^*
  8. ㅎㅎ여름...무더위를 달래줄 것 같네요.

    잘 보고갑니다.
  9. 여름에 저는 시원한 콩국수.메밀 국수가 제일 생각납니다
    더운걸로는 부대찌게도 ㅎㅎ
    • 그러고 보니 콩국수!!! 를 빠뜨렸네요.
      저도 콩국수 정말 좋아하는데... 가족들이 잘 안먹네요. ㅠ
  10. 냉면이랑 진한 국물의 삼계탕이 유독 맛있어보이네요~~^^
    • 아무래도 제가 쓴 포스팅이기에 전 전부다 좋아하네요. ㅋ
      삼계탕 먹을 때가 되었어요. 여름 전에 미리 보양해야지요.
  11. 사진 보는순간 침이...ㅋㅋㅋ
    팥빙수랑 보양식이 눈에 넘넘 들어오네용~~~
    올 여름에 먹을수나 잇을런지 ㅠㅠ
    • 는 몸매 관리를 하시니... 이런 음식을 자주 드시진 못하실 것 같네요. ㅠㅠ
      그래도 건강만큼 중요한 건 없으니...
  12. 맛있는건 다 모였네요. 사진보니 배고파집니다. ^^ 내일은 냉면 먹으러 가야겠어요.
  13. 여름에 꼭 먹어야 할 음식들입니다.^^
    올 여름에 휴가갈 시간도 없이 바쁘시다는데, 우짜나요...
    이가 없으면 잇몸이라고 하니... 이런 시원한 먹거리라도 많이 드시길 바랍니다. ^^
  14. 물냉면이 젤 눈에 띄네요~
    정말 맛있어 보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