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기 위해 꼭 필요한 것! - 링컨

Posted by peterjun
2017. 6. 23. 16:22 성공을 위한 이야기

성공하고 싶다! 돈 많이 벌고 싶다! 행복하고 싶다! 이런 생각을 한 번도 해보지 않은 사람은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성공/돈/행복의 기준은 사람마다 그 기준이 다르겠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쩌면 몇 가지 가이드는 모두에게 기본적으로 적용될 수 있을 것 같은데, 성공을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이 하나 있다면 바로 '이것'일 거라 생각합니다. 

<성공하기 위해 꼭 필요한 것! - 링컨 명언>

제 블로그에는 '성공을 위한 이야기'라는 카테고리를 두고, 가끔씩 글을 채우고 있습니다. 

- 진정한 리더가 되려면...

- 마이크로소포트 창업자 빌게이츠 명언 7가지 조언

- 성공하기 위해 버려야 할 것들

- 성공의 비밀, '시크릿'이 전하는 메시지

- 그릿(Grit)-IQ, 재능보다 더 필요한 성공의 열쇠

-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건 아이템이 최우선이 아니다


이런 주옥같은(?) 글들이 있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하나씩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나요? ^^ 아래 에이브러햄 링컨의 명언 하나 소개합니다. 


' 성공하려는 본인의 의지가 다른 어떤 것보다 중요하다.'


네~ 맞습니다. 성공하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은 바로 '자신의 의지'입니다. 이 의지가 약할수록 가야 할 길에서 갖가지 유혹과 잡념들에 넘어갈 확률이 높지요. 진짜 성공하기 위해선 단순한 의지가 아니라 무서울 정도로 집념이 강해야만 합니다. 좀 더 멋지게 말을 바꾸자면 엄청난 열정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노력만 하고, 많은 시간을 들인다고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강한 의지에는 결국 효율성이 따라오게 되어 있습니다.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이 있는데, 잘 되지 않는다면? 아무리 노력해도 제자리라면? 그건 잘하지 못해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잘하지 못하는 건 결국 효율성 등이 문제가 있다는 소리고, 한발 더 나아가 생각해보면 열정이 모자란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면 그에 합당한 생각, 행동,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 일에 '몰입'해야만 하지요.

내가 할 수 있는 만큼의 노력으로는 성공하기 힘들다는 말이 있습니다. 내가 할 수 있는 그 이상의 노력을 해야만 한다고 하네요. 나의 의지는 어느 정도인가? 곰곰이 생각을 한번 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세상을 향해 늘 불평불만을 하기보다는 나 자신을 한 번 더 점검해보는 게 좀 더 나을지도 모르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