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관리 메뉴

peterjun's story

사상 최초 수능 연기, 수험생 행동지침 본문

교육, 직업, 자격증/입시

사상 최초 수능 연기, 수험생 행동지침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7.11.15 21:04

수능 시험이 생기고 난 후 사상 최초로 '수능연기'라는 상황을 맞이했습니다. 포항지진으로 인한 시험 불가 상황 때문이지요. 수험생들 대부분의 반응을 보니 이해는 하지만, 이 상황을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몰라 우왕좌왕하는 것 같습니다. 이 일주일의 기간이 많은 학생들의 운명을 갈라놓을지도 모르겠네요.

<사상 최초 수능 연기, 수험생 행동지침>

저희 집 수험생도 지금 무척이나 혼란스러운 상황입니다. 여러 가지 관리적인 차원에서 최적화 스케쥴을 짜놓고 이행하고 있었는데, 갑작스런 수능 연기 소식에 당황하고 있지요. 그래도 처음보는 수능이 아니라 나름 침착하게 '이걸 기회로 삼아야겠다.'고 합니다. 

관리 차원에서 저녁을 굶었는데, 지금 부랴부랴 좋아하는 치킨을 시켜줬네요.

새로 생긴 일주일이라는 시간. 포항 쪽 학생들이라면 빠르게 마음의 안정을 취하고, 컨디션 조절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생애 최초로 큰 도전에 직면하고 있는 만큼, 외적인 문제들에 대해서 잠시 생각을 내려놓고 시험준비에 집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일주일의 시간은 어떤 이에게는 점수를 더 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최상위권 수험생들에게는 큰 변수가 될 수도 있는 만큼 일주일이라는 시간을 흔들림 없이 컨디션 조절과 마무리 학습하는 데 최선을 다해야겠습니다. 

저희집 수험생은 추가 일주일 동안 모의고사 문제풀이를 조금 더 할 예정이고, 컨디션 조절에 좀 더 힘을 싫을 예정입니다. 너무 시험에 가까워진 이후 조절을 시작해서 아쉬운 면이 있었는데, 일주일을 최대한 알차게 쓸 예정이네요.

수험생이 있는 집이라면, 이 혼란스러운 상황에 학생의 마음이 흔들리지 않도록 잘 잡아주시기 바랍니다. 수험생이라면 스스로 흔들리지 않게 마인트컨트롤 잘하고요. 추가 일주일이 마이너스가 되지 않게 잘 보내야 합니다. 


아울러 지진으로 더 큰 피해가 없었으면 좋겠네요.

37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