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맛집 디스트릭트y 푸드코트, 짬뽕, 부타카츠

Posted by peterjun
2018. 1. 7. 23:00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여의도 KBS별관 뒤편에 새로 생긴 빌딩인 SK증권 건물 지하에는 거대한 식당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디스트릭트y라는 이름으로 요새 인기가 많지요. 핫한 먹거리 브랜드들도 꽉 채워져 있어 평일에는 사람이 넘쳐나는 곳입니다. 물론 주말에는 유령도시답게 한산한 편이지만요. 이제 꽤 많은 여의도 맛집이 이곳에 있습니다.

<여의도 맛집 디스트릭트y 푸드코트, 짬뽕, 부타카츠>

여의도 디스트릭트y

평일엔 너무 북적대서 가지 않고, 주로 주말에 한 번씩 가서 식사하곤 합니다. 디스트릭트y는 지하1,2층으로 되어 있는데, 인테리어 자체를 굉장히 고급스럽게 해놓아 마치 고급식당에서 식사하는 느낌이 드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고급 브랜드도 많고, 비싸기도 합니다.)

디스트릭트y 카페

금융회사들이 많다 보니 결국 직장인들이 평일 날 채워주어야 하는 곳이지요. 그래서 여의도 맛집 디스트릭트y 지하 1층엔 별도로 푸드코트 형식의 'over the dish'라는 곳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넓은 홀에 테이블을 가득 채워 넣고, 가장자리에 각 브랜드별로 자리를 잡고 있지요. 

over the dish 푸드코트

여의도 디스트릭트y 푸드코트

over the dish 푸드코트에는 총 13개 정도의 가게가 있습니다. 저에겐 무척이나 친숙한 미미네 떡볶이부터, 부전국수, 부전어묵, 하남쭈꾸미, 속초중앙시장해물짬뽕, 속초중앙시장순대, 리김밥, 한국집, 곤지암 소머리국밥, 내고향빈대떡, BUTAKATSU 등입니다. 

영수증

동생들과 함께 한 식사. 부타카츠, 모짜렐라카츠, 짬뽕 2개 주문했습니다. 

속초중앙시장 해물짬뽕 식당

짬뽕은 속초중앙시장 해물짬뽕이라는 곳에서 나왔습니다. 부타카츠는 동명의 식당에서 나온 돈가스 메뉴고요. 개인적으로 지난번에 디스트릭트y에서 먹은 규카츠가 정말 맛있었는데, 이곳은 어떨까 궁금했습니다. 

짬뽕

여의도 맛집 짬뽕

짬뽕 먼저 나왔는데, 향이 참 좋았습니다. 은은하면서도 살짝 탄내가 나는 게 꼭 강릉의 동화가든의 짬뽕순두부를 연상시키는 향이었네요. 국물부터 한 숟가락 떠먹어보니 향과 일치하는 맛이 납니다. 

맛있는 짬뽕

수입산 대왕오징어겠지만, 오징어가 많이 들어 있어 씹는 즐거움이 더했던 그런 짬뽕이었네요. 요새 괜찮은 짬뽕집을 가보면 늘 느끼는 것이지만, 최적화가 잘 된 듯한 짬뽕을 파는 곳이 많은 것 같습니다. 호불호가 별로 없을 만한 그런 맛? 

부타카츠

부타카츠는 평범한 편이었는데, 기름이 너무 많아서 느끼한 걸 싫어하는 저는 한 조각 맛보는 것도 힘겨웠네요. 돈가스라고 하면 환장하는 동생이 절반만 먹고 남겼네요. 

모짜렐라 돈까스

넷째 녀석이 먹었던 모짜렐라카츠는 그래도 먹을 만 했습니다. 양념이 들어가 있으니 느끼한 맛이 상대적으로 상쇄되어서 그런 게 아닌가 싶네요. 여의도 프리미엄 가격까지 붙여서 먹기엔 아쉬운 메뉴.

모짜렐라카츠

디스트릭트y 푸드코트 over the dish를 여의도 맛집이라고 하기엔 메뉴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것 같네요. 워낙 메인 브랜드들이 깔려 있어서 이 푸드코트의 힘은 좀 약할 것 같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그래도 짬뽕은 굿!!! 

미미네 떡볶이도 오랜만에 먹고 싶었는데... 여긴 다음에 한 번 먹어봐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