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휴가엔 어디로 갈까? 피서지 추천

Posted by peterjun
2017. 7. 13. 21:48 여행 이야기/여행 관련 정보

뜨거운 햇살이 사정없이 내리쬐는 하루입니다. 이 무더운 여름을 어떻게 보내야 좀 더 알차고 행복할지 괜한 고민을 해보게 되네요. 이번에 친구와 강원도에 잠시 여행을 다녀왔는데, 조만간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올여름 휴가엔 다들 어디로 갈 생각이신가요? 그곳이 어디가 되었건 행복한 피서 되시기 바랍니다. 제가 가본 곳 중 몇 군데 추천해 봅니다. 


<올 여름 휴가. 피서지는 어디로?>


낙산해수욕장



1. 낙산 해수욕장 or 속초해수욕장 인근

물이 깨끗해서 좋은 동해바다. 전 최근 2년 사이 낙산 해수욕장이나 속초 해수욕장 인근을 두세 차례나 다녀왔네요. 낙산 해수욕장의 바다는 정말 깨끗해서 좋고, 낙산사를 둘러볼 수 있어 더 좋습니다. 조금 오르막길을 걸어야 하지만, 정상에 있는 해수관음상을 보면 마음마저 시원해지고 후련해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풍경은 덤이고요. 낙산과 속초 사이에 위치한 대포항에서 새우튀김을 먹는 재미도 쏠쏠하고, 회 좋아하는 분들은 회를 먹는 것도 좋습니다. 


좀 더 화끈하게 휴가를 보내고 싶은 분들은 설악산 코스와 함께 잡으면 산과 바다 모두를 마음에 품고 돌아올 수 있습니다. 이번에 서울 ~ 양양 고속도로 개통으로 말이 많기는 하지만, 밤늦게 차가 없을 때 달려보니 정말 2시간 조금 넘게 걸리더군요. 멋진 경험이었습니다. ^^


- 여름가족여행 낙산해수욕장 당일치기

- 낙산사 멋진 풍경, 다래헌 전통찻집


협재해변



2. 제주도 바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바다를 찾는다면 아마 제주바다가 최고일 것입니다. 그만큼 자연의 아름다움이 절정에 달하고 있는 곳이 바로 제주이지요. 지난해 제주 한달살기를 통해 많은 경험을 하고, 많은 곳을 둘러봤는데… 당시 바다의 풍경들은 지금도 힘들 때마다 저에게 힘을 주곤 합니다. 어린 아이들이 있는 경우라면 물이 깊은 동해보다는 서해나 제주바다가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함덕해수욕장, 월정리해변, 협재해수욕장을 좋아합니다. 


- 흐린 날씨에도 아름답고 운치있는 함덕해변

- 월정리해변, 맑고 투명한 바다

- 협재해변에서 금능으뜸해변까지 산책코스


을왕리해수욕장



3. 서해 어느 바다

개인적으로 서해바다는 ‘바다’라는 측면에서 그리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가볍게 드라이브 코스로 즐기기는 하지만, 물놀이 하기에는 아쉬움이 많은 곳이지요. 하지만, 휴가 시즌에 피서지를 찾는 분이라면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도 많을 테니… 이 서해바다를 빼놓을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서울에서 가볍게 떠나기로는 영종도에 위치한 을왕리해수욕장이 여러모로 좋은 것 같고, 조금 더 아래로 내려간다면 꽃지해수욕장, 만리포해수욕장 같은 곳도 좋습니다. 사람이 미어터진다는 단점이 있지만, 아이와 함께 갯벌체험도 하면서 즐길 수 있는 공간은 얼마든지 있습니다. ^^


- 을왕리해수욕장, 서울에서 당일치기 여행


송정해수욕장 기찻길



4. 부산 송정해수욕장

부산하면 떠오르는 건 역시나 해운대가 아닐까 싶네요. 피서철을 살짝 비껴가는 일정이라면 이런 메인 코스도 좋습니다. 하지만, 완전 피서철에는 저의 경우 너무 핫한 곳은 피하는 편이지요. 해운대 못지않게 좋은 곳이 있으니 바로 근처에 있는 송정해수욕장입니다. 수많은 먹거리 탐방과 함께했던 지난해 부산여행은 많은 추억을 저에게 선물해주었네요. 


- 부산 송정해수욕장 풍경, 맛집


바다 이야기만 쓴 것은 아무래도 제가 바다를 제일 좋아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레프팅과 같은 스포츠를 즐기는 것도 좋고, 시원한 계곡에서 노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매년 홍천 서석면에 위치한 계곡에 가곤 했는데 올해는 어찌될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사실 전 대단히 활동적인 스타일이 아니다 보니, 여름 피서로 최고는 ‘시원한 카페’라고 생각하네요. ㅋ 카페 투어나 실컷 했으면 좋겠습니다. ^^